증권 코스닥

[fn종목 돋보기] 서린바이오, 글로벌 브랜드 'BD'와 파트너십 체결 "매출 확대 기대"

최두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6.03 13:17

수정 2021.06.03 13:17

BD, 서린바이오사이언스 CI
BD, 서린바이오사이언스 CI


[파이낸셜뉴스] 서린바이오사이언스(이하 서린바이오)가 글로벌 브랜드인 벡톤 디킨슨(Becton Dickinson and Company, 이하 BD)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확인됐다.

3일 서린바이오에 따르면 이 회사는 최근 미국 뉴저지에 위치한 글로벌 회사 BD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BD는 의료연구, 유전체학, 전염병, 암진단, 감염예방 등 의료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전문기업이다.

서린바이오는 이번 파트너 계약을 통해 국내 바이오 연구자들에게 유세포분석 장비 및 시약을 공급하고 있다.


유세포분석은 유액 상태의 입자성을 가진 세포와 비드 등 관련 물질의 여러가지 특성을 빠른 속도로 분석하는 기법이다. △줄기세포 형성 및 분화연구 △면역세포의 특성 및 기능 연구 △유전자 발현 △미생물 연구 △미생물량측정 품질관리 및 상하수도 수질 관리에 적용이 가능하다.


서린바이오 측은 "본 계약을 통해 바이오 회사, 대학교 연구센터 등에 한층 더 좋은 제품을 공급하게 됐다"라며 "신규로 환자의 질병을 진단하는 병원에도 공급하게 돼 이를 기반으로 전국적으로 영업망을 확장함으로써 매출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