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청소년 노동인권 강사 양성

뉴시스

입력 2021.06.04 10:09

수정 2021.06.04 10:09

강사 양성 과정 참가자 모집 17일까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재판매 및 DB 금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박상욱 기자 =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17일까지 '청소년 노동인권 강사 양성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경기도민으로 노무사 또는 변호사, 청소년지도자 2급 이상 자격보유자, 전·현직 교사,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 강의경력 5년 이상(연 20회 이상) 보유자 및 이와 동등하다고 인정되는 자(활동 기관 실적 증빙자료 제출 필수) 등이다.

모집 기간은 6월 17일까지로 40명 이내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여 희망자는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www.gill.or.kr) 회원 가입 후 온라인 신청할 수 있다.

신청 접수 후 서류심사(1차)와 면접심사(2차)를 통해 최종 참가자가 선발된다.

선발된 인원은 7월 12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양성과정 강의를 수강하게 된다.

강의는 ▲노동인권 교육 들어가기 ▲노동과 노동인권 감수성 ▲노동권리 챙기기 ▲청소년 이해하기 ▲교수법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김제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수준 높은 강사진과 자체 교재·교안을 활용해 노동인권 교육을 전문적으로 실시한다"며 "도내 신규 강사를 양성하는 과정에 열정 있는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w78@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