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삼성전자 MWC서 갤럭시워치 새 OS 공개하나

MWC홈페이지 소개항목 스마트워치언급
구글과 OS통합발표..갤럭시워치4 탑재예정

[파이낸셜뉴스]
삼성전자 MWC서 갤럭시워치 새 OS 공개하나
지난해 9월 출시된 삼성전자 '갤럭시워치3'의 티타늄 모델. 삼성전자 제공 사진=뉴스1


삼성전자가 이달 말 열리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MWC(모바일월드콩그레스) 2021'에서 갤럭시워치 신제품에 적용될 OS(운영체제)를 공개한다.

11일 MWC 주최하는 세계이동통신사업자연합회(GSMA)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MWC 개막일인 오는 28일 온라인으로 '갤럭시 생태계.새로운 워치 경험.모바일 경험'이라는 주제로 프로그램을 온라인에서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MWC 홈페이지 세션 소개 항목에서 "개발자, 소비자에게 새로운 기회를 주는 방식으로 스마트워치를 새롭게 상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내용은 언급되지않았지만 외신과 관련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올 가을 출시할 갤럭시워치4에 들어갈 OS 공개를 예상했다.

앞서 구글은 지난 5월 자사 연례 개발자회의인 구글I/O 2021'에서 구글의 '웨어 OS'와 삼성의 타이젠 을 합친 통합 스마트워치 운영체제를 구축하기로 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구글과 삼성전자의 OS통합으로 '갤럭시워치의 생태계 확대'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연동성 개선'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 삼성 갤럭시워치 시리즈는 그동안 이용할 수 있는 앱이 제한적이라는 한계가 지적됐었다.
이번 협업으로 유튜브 등 구글 인기 앱 사용을 비롯해 기기 확장성이 늘 것으로 기대된다.

통합 OS는 삼성전자가 올해 하반기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Δ갤럭시워치4 Δ갤럭시워치 액티브4 등에 탑재될 전망이다.

한편, 3대 정보통신기술(ICT) 전시회 콘퍼런스로 꼽히는 MWC는 오는 28일(현지시간)부터 7월1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다.

spring@fnnews.com 이보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