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이마트24, 정용진 맥주 'SSG랜더스'로 여름공략 나선다

최재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6.11 14:45

수정 2021.06.11 14:45

이마트24, 정용진 맥주 'SSG랜더스'로 여름공략 나선다

[파이낸셜뉴스] '정용진 맥주'가 나온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24는 수제맥주 업체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와 손잡고 정용진 맥주 1호로 SSG랜더스 라거를 출시하기로 했다. 정확한 출시일자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출시해 여름 시장 공략에 나설 것으로 전해졌다.

정용진 신세계 그룹 부회장은 전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구단주'라는 이름으로 올린 맥주·와인 제품 시안과는 별개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신세계그룹은 정 부회장의 시안 공개와 관련해 "결정된 바가 없다"며 선을 그은 바 있다.

플레이그라운드브루어리는 이마트24에 '젠틀맨라거'와 '조커 골든 페일에일' 등을 판매 중이다.
'하회탈'을 모티브로 한 캔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업계 최초로 미국에서 '캐닝 장비'를 도입해 국내 캔 수제맥주 시대를 개척한 업체다.

당초 신세계그룹이 야구단 SSG랜더스를 창단하며 맥주 출시에 대한 관심이 모아졌다. 실제 이마트24는 '최정-추신수-제이미 로맥-최주환'으로 이어지는 SSG랜더스의 주축 타선의 이름을 따 최신맥주에 대한 상표권을 출원하기도 했다.

이어 정 부회장이 직접 SNS에 구단주를 올리며 소비자는 물론 맥주업계의 궁금증을 키웠다.
하지만 야구단 명칭을 직접적으로 사용한 맥주는 'SSG랜더스라거'가 첫 제품이다.

SSG랜더스라거는 이마트24는 물론 이마트 매장과 야구장 등에서 판매 될 것으로 전망된다.
맥주 애호가는 물론 SSG랜더스 팬들을 공략할 예정이다.

jasonchoi@fnnews.com 최재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