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국내 최초 애견동반 전용 레지던스 ‘위드랜드’ 분양!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6.18 09:00

수정 2021.06.18 09:00

국내 최초 애견동반 전용 레지던스 ‘위드랜드’ 분양!

주거형 오피스텔도 주택 수에 포함되는 등 강도 높은 부동산 규제 속에서 틈새 투자상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독특한 컨셉과 확실한 투자 메리트를 갖춘 상품들이 등장하면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최초의 애견동반전용 레지던스인 ‘위드랜드 평창’이 대표적인 예이다.

국내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은 약 1500만명에 달한다.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고 같이 생활하는 이른바, ‘펫팸족(펫+패밀리)’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할 만큼 반려동물은 이제 우리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인식 되고 있다.

이에 따라 반려동물 관련 시장 규모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KB경영연구소는 ‘한국반려동물 보고서’에서 2027년 6조5000억원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반려동물 시장의 양적 규모 못지 않게 반려동물 산업의 공간적 확산도 가속화되고 있다. 전 세계 관광의 트랜드는 펫투어, 즉 반려동물 동반여행으로 변화하고 있다. 정부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반려동물과 연계한 관광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이러한 상황 속에서 반려동물 동반 레지던스인 ‘위드랜드 평창’의 등장은 매우 시의적절하며 투자가치도 매우 높다고 평가하고 있다. 또한 위드랜드 평창은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을 적용받기 때문에 청약통장이나 주택 수에 제한을 받지 않고 분양받을 수 있으며 분양권 전매제한도 없을 뿐 아니라 종합부동산세나 양도소득세 중과 대상에도 포함되지 않아 세금에 대한 부담이 없는 최적의 투자 조건을 모두 갖췄다고 할 수 있다.

‘위드랜드 평창’은 휘닉스파크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스키장과 골프장, 워터파크 등의 레저시설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4계절 끊임없는 관광객 수요를 흡수해 공실 걱정이 없으며 KTX경강선을 통해 서울에서의 접근성이 탁월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애견동반전용 레지던스답게 공간설계에도 확실한 차별화를 두었다. 복층형 설계로 공간 활용성과 편안함을 강조했으며, 반려동물과 함께 지내기에 넉넉한 공간을 자랑한다. 또한 바닥 미끄럼방지 코팅처리와 소음차단 이중문, 안전펜스 및 난간 설치, 오염방지 요벽 마감, 빌트인 펫드라이룸, 공기청정기 등 특화시설을 갖췄다. 애견과 함께 산책할 수 있는 펫파크, 루프탑, 펫까페, 데이 케어 등 애견 전용 커뮤니티와 함께 24시간 동물병원 연락시스템 및 유모차대여 등 다양한 펫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한다.

‘위드랜드 평창’은 이미 준공이 완료되었기 때문에 분양과 동시에 임대수익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반려동물 전문기업 ‘위드랜드’가 직접 책임운영하며 5년 장기계약이 완료되어 있어 안전성이 탁월하다. 실투자금 9천만원대로 월 110만원대의 수익을 누릴 수 있어 합리적 투자로 안정적인 수익을 원하는 이들에게 최적의 투자상품이라고 할 수 있다.

계약자들에게는 위드랜드 평창 무료 숙박이용권 5일과 위드랜드 전지점 10일의 무료 숙박이용권을 제공하며 모든 지점에서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특전도 제공한다.


위드랜드는 평창 이외에도 강릉, 청평, 제천, 이천, 강화도 등 전국 11개 지점을 오픈예정에 있으며 오는 8월에는 롯데백화점 위드랜드 동탄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롯데 백화점 동탄점은 350평의 펫파크와 127평의 펫복합서비스시설을 갖춘 국내 최초의 백화점 내 펫 복합문화공간으로서 롯데백화점 동탄점과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위드랜드 브랜드 단독 입점을 확정지었다.


위드랜드 평창의 홍보관은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에 마련되어 있으며 코로나로 인해 예약 후 방문해야 하고 방문시 보다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