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쌍방향 온라인 특강으로 학생만족도 매우 높아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6.24 08:38

수정 2021.06.24 08:38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쌍방향 온라인 특강으로 학생만족도 매우 높아

팬데믹 상황이 길어지면서 대면 수업이나 오프라인 특강 등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상담심리학과의 온라인 특강에 대한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아 주목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에서는 상담전문가로서의 역량 개발에 필요한 특강과 심리치료를 제공하는 ‘심리치료 아카데미’를 매월 실시하고 있다.

‘심리치료 아카데미’에서는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어려워지면서 겪게 되는 스트레스와 심리적인 갈등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만한 명상치료, 미술치료, 사회성 훈련 프로그램과 상담가에게 필요한 전문 지식과 이론을 심도 있게 공부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교수자와 학생들이 얼굴을 마주 보고 학생들이 자유롭게 질문하며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매체를 활용하여 학생들의 호응과 관심도 폭발적이다. 뿐만 아니라 임상심리사 자격 취득에 필요한 임상수련실습도 실시간 온라인으로 운영되고 있어 지방에 있는 학생들도 어려움 없이 수련에 참여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는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임상심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필요한 교육과 지도를 통해 매년 임상심리사를 꾸준히 배출해오고 있으며 대면 실습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온라인으로 실습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임상심리사 시험 응시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상담심리학과 학과장인 곽윤정 교수는 “대면수업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상담심리학과에서는 온라인을 활용하여 지방이나 외국에 거주하고 계신 학생들까지 많은 학생들에게 질 높은 심리치료 특강과 수련실습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앞으로 자격증 취득을 위한 스터디반이나 다양한 상담동아리도 운영하여 전문가 양성에 힘쓸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졸업생은 청소년 및 성인 상담기관, 복지 기관 등에 취업하며 정신과 또는 정신보건센터 취업, 미술치료, 예술치료, 독서치료, 직업상담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

상담심리학과는 상담전문가로서 필요한 상담실습과 심리치료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특강은 촬영 스튜디오에서 줌(Zoom) 등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이뤄진다.
임상심리사 자격 취득에 필요한 임상수련 실습도 정규 교육과정과 온라인 특강을 통해 운영한다.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는 6월 1일부터 올해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입학 희망자는 입학홈페이지 게시판, 전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을 통해 입시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