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보복소비, 이왕이면 대한민국 동행세일서 해볼까요 [Weekend 라이프]

최재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6.25 04:00

수정 2021.06.25 04:00

내달 11일까지
패션·가전·생활용품
최대 80%저렴
지역 명물상품도
집콕 쇼핑 특가로
온·오프라인
유통업체'찐'할인템
미리미리 눈도장 필수
"여러분 득템하세요"
보복소비, 이왕이면 대한민국 동행세일서 해볼까요 [Weekend 라이프]
여름 패션, 가전이 필요한 이라면 드디어 돌아온 대한민국 동행세일을 주목하자. 올해는 더욱 알차고 강력한 할인으로 중무장했다.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중소기업·소상공인의 판로 개척을 위해 지난해 시작된 동행세일은 올해 더욱 강력하게 돌아왔다. 최근 유통가의 화두로 떠오른 '라이브커머스(라방)'를 적극 활용하는 것은 물론, 업체별로 주제를 정해 고객들을 만나는 '스토리 쇼핑'까지 한층 철저한 준비를 통해 고객들을 만나고 있다.

■주제별로 즐기세요

24일부터 시작한 동행세일에 참여한 이커머스 업체들은 저마다의 주제를 가지고 행사를 진행 중이다. 업체 별로 하나부터 3개 이상의 주제를 준비해 고객들을 만난다. 위메프는 행세일 기간 동안 소형가전·화장품·생활용품 등을 최대 8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위메프는 '동행세일! 우리집을 부탁해!', '위메프 동행세일 수퍼위크', '동행세일 알짜템 탐방! 랜선 득템 페스티벌' 등 세 가지 주제로 파격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G마켓은 다음달 11일까지 소형가전 등 여름 휴가철 필수 아이템과 인기 식품 등을 최대 70% 할인하는 슈퍼딜 등을 진행한다. '동행세일 여름 휴가 필수템 특별 기획전!'을 준비했다. 또 지역 상인들의 판로개척을 돕는다는 취지로 '랜선 전국투어! 지역 특화상품 집콕쇼핑특가'도 내달 5일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쿠팡은 고객들 건강 챙기기에 나섰다. '여름건강 동행세일과 챙겨요'라는 주제로 기획전을 시작한 쿠팡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각종 건강기능 식품 등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계획이다.

■동행세일도 라방이 대세

유통가의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라방도 동행세일을 돕는다. 라방을 진행하는 이커머스 업체들과 홈쇼핑, T커머스 업체들은 행사기간 내내 쉴 틈 없는 라방 일정으로 고객들을 만난다. 중소벤처기업부도 라방으로 중소기업 판로 확대에 나선다. 중기부는 동행세일 기간 중 '가치삽시다' 플랫폼을 활용해 소비촉진 행사를 진행한다. 우수 소상공인과 사회적 기업의 200여 개 상품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들을 맞이한다. 최대 50%에 달하는 할인쿠폰까지 발행해 제품 판매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라방에서 빼놓을 수 없는 유명 인플루언서와 연예인들도 판매를 돕는다. '최준'과 '쿨케이' 캐릭터 등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개그맨 김해준씨와 유민상, 허안나, 딘딘 등이 출연한다. 네이버와 11번가, 쿠팡 등 이커머스 업체들과 홈앤쇼핑, 신세계TV쇼핑 등 홈쇼핑 업체, 그리고 배달의 민족과 같은 배달플랫폼까지 라방에 동참한다. TV홈쇼핑 7개사는 441개 상품을 동행세일 특별조건으로 방송하고, 5개 T커머스사도 15개 동행세일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오프라인도 '동행'

오프라인 유통업체들도 '동행'한다. 롯데, 신세계, 현대백화점은 동행세일 기간에 맞춰 여름 정기세일에 돌입한다. 롯데백화점은 이날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힘내라 대한민국!'을 주제로 정기 세일에 들어간다.

여성·남성패션, 잡화, 리빙 등 전 상품군에 걸쳐 올해 여름 신상품과 이월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여름철 야외활동에 인기가 많은 나이키·아이다스 등 스포츠 의류 할인 행사도 선보인다.

바캉스 시즌 홈캉스족이 집에서도 시원한 여름을 맞이할 수 있도록 리빙·홈인테리어 상품군 행사도 준비했다. 내달 2~11일 랑콤·입생로랑·설화수 등 유명 화장품 브랜드 20여개가 참여하는 '썸머 뷰티 레시피' 행사가 진행된다.

신세계백화점은 여름 정기세일을 다음 달 11일까지 선보인다. 본격적인 휴가 시즌을 맞아 골프, 수영 등 다양한 레저 상품을 준비했다. 골프 의류 잭니클라우스, 블랙앤화이트, 빈폴 골프 등에서 최대 20%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수영복 스포츠 브랜드인 아레나, 나이키스윔, 엘르 등은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재고 소진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중소 패션 기업 돕기도 진행한다.
오는 25일부터 내달 1일까지 '코리아 패션마켓 시즌3'를 열고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1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등 17개 점포에서 여름 정기 세일인 '현대백화점 동행 세일'을 연다.
행사 기간 패션업체 판로 지원 행사(코리아 패션 마켓 시즌3), 중소기업 제품 특별전, 30억 규모 쇼핑 지원금 제공, 250여개 브랜드 시즌오프 및 정기 세일 등을 진행한다.

jasonchoi@fnnews.com 최재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