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과천시 청년공간 ‘비행지구’ 슬로건 공모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6.28 09:23

수정 2021.06.28 09:23

과천시 청년공간 '비행지구' 슬로건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과천시
과천시 청년공간 '비행지구' 슬로건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과천시

【파이낸셜뉴스 과천=강근주 기자】 과천시가 오는 9월 새롭게 선보일 청년공간 ‘비행지구’ 가치와 비전을 담아낼 슬로건을 공개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은 현재 조성 중인 청년공간 ‘비행지구’에 대해 시민이 직접 참여해 슬로건을 만들며 비전 수립을 완성해 청년공간이 많은 시민의 관심과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비행지구는 낭만을 향해 비행하는 청년의 로망을 실현하고, 푸른 지구를 상징하는 청년공간을 의미한다. 이번 슬로건 공모는 6월25일부터 7월2일까지 구글 설문에서 진행되며(forms.gle/6DkpPHU5mmz6Ht988), 과천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결과는 오는 7월6일 과천시 누리집에 발표할 예정이며, 1등 1명에게 과천토리 10만원, 2등 1명에게 과천토리 5만원, 3등 5명에게 스타벅스 쿠폰을 지급할 계획이다.

공모전에서 선정된 작품은 전문가 의견을 참고해 수정-보완해 청년공간 슬로건으로 활용하게 된다.

안수형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모두에게 사랑받는 청년공간이 되면 좋겠다. 슬로건 공모에도 많이 참여하고, 청년의 무한한 가능성을 담아 비행하겠다는 의미의 청년공간 비행지구를 많이 응원해 달라”고 말했다.

과천시 청년공간 '비행지구' 청년기획단 워크숍. 사진제공=과천시
과천시 청년공간 '비행지구' 청년기획단 워크숍. 사진제공=과천시

과천시는 올해 1월부터 청년역량 강화, 취-창업 지원, 커뮤니티 공간 등으로 활용될 ‘청년공간’ 조성을 추진해왔다. 3월에는 청년공간으로 사용하기 위해 과천시 중앙동 고려빌딩 5층 약 180㎡ 규모의 공간을 2025년까지 5년간 임대했으며, 4월에는 청년공간 1호점 공간 조성, 브랜딩, 개소식 등을 기획할 청년공간기획단 14명을 모집했다.

청년공간기획단은 5월부터 2개월간 총 6회 워크숍을 진행하며 청년공간 기본 공간 구성 등 실시설계, 프로그램, 브랜딩(콘셉트, 주요 색깔, BI 등), 홍보 방안 등 다양한 기획활동을 벌였다.

과천시는 앞으로도 청년 주체와 함께 오는 9월 청년공간 개소식을 포함해 청년공간 ‘비행지구’ 지속가능한 운영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