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BBQ, 'BBQ페이' 활성화로 가맹점 부담 낮춘다

조지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7.01 10:25

수정 2021.07.01 10:25

BBQ, 'BBQ페이' 활성화로 가맹점 부담 낮춘다

[파이낸셜뉴스] 제너시스 비비큐가 패밀리(가맹점) 상생을 위해 BBQ앱 내 자체 간편결제 시스템인 'BBQ페이' 활성화 한다고 1일 밝혔다.

BBQ페이는 계좌기반의 간편결제 서비스다. 최초 이용 시 은행계좌를 결제수단으로 연동시켜 BBQ페이 등록을 완료하면, 이후에는 간편 비밀번호만 입력하여 빠르고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BBQ는 지난 2019년 KB국민은행과 BBQ페이 간편결제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를 도입한 바 있다. BBQ페이로 결제 시 소비자는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보다 손쉽고 간편하게 주문을 완료할 수 있으며, 패밀리(가맹점)는 일반 카드결제 수수료에 비해 현저히 낮은 수수료로 부담을 덜 수 있다.

한편, BBQ는 BBQ페이 활성화를 위해 지난달 양일간 BBQ페이로 결제 시 황금올리브치킨, 황올한깐풍치킨 등의 인기 메뉴를 5000원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해당 기간 동안 BBQ페이는 자체앱 내 여러 결제수단 중 세번째로 많은 거래량을 기록, 평소 대비 70배 이상의 고객들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BBQ 관계자는 "최근 비대면 소비 증가와 함께 자사앱을 통한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고객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라며 "앞으로도 BBQ페이 활성화를 통해 고객 편의성 및 만족도는 높이고 패밀리 수수료 부담은 낮춰 모두가 윈윈할 수 있는 상생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gmin@fnnews.com 조지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