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서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 분양 예정

김장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7.12 16:33

수정 2021.07.12 16:33

KTX서대구역, 도시철도 순환선(트램) 등 미래비전 품은 단지
화성산업은 대구시 서구 평리재정비촉진지구 내 서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평리5구역)을 분양할 예정이다. 사진은 서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 단지 옆을 지나가는 순환선(트램) 서측 노선도. 사진=화성산업 제공
화성산업은 대구시 서구 평리재정비촉진지구 내 서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평리5구역)을 분양할 예정이다. 사진은 서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 단지 옆을 지나가는 순환선(트램) 서측 노선도. 사진=화성산업 제공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최근 대구 서구지역이 서대구 고속철도역 개통 예정과 함께 다양한 개발계획이 발표되는 등 역세권을 기반으로 한 신흥주거타운으로서 주거가치 역시 급부상하고 있다.

화성산업은 평리재정비촉진지구내 서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평리5구역)을 곧 분양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앞서 지난해 12월 서대구역 화성파크드림(평리7구역) 1594가구를 초기에 완전 분양한 바 있다.

이번에 화성산업은 5구역에 서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 1404가구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평리재정비촉진지구 내 2998가구를 건립하게 돼 단일 브랜드로는 최대 규모를 갖추게 된다.

서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은 평리재정비촉진지구내 5구역으로 지하 3층, 지상 34층 1404가구로 일반분양분은 933가구다. 전용면적 59㎡A, 59㎡B, 74㎡, 84㎡A, 84㎡B, 84㎡C, 99㎡로,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실속평면으로 설계됐다.

서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은 서대구의 개발비전, 대단지 프리미엄과 함께 편리한 교통망, 편의시설, 교육환경을 골고루 갖추고 있다. 서대구 고속철도역을 비롯해 신천대로, 서대구IC 등 편리한 광역교통망을 갖추고 있으며 국채보상로, 서대구로 등 간선도로도 가깝다. 서구청, 서구보건소 등 공공기관과 의료시설도 다양하게 누릴 수 있다.

단지 바로 옆에 이현초교가 위치하고 단지 주변에는 학원, 서구어린이도서관, 서부도서관 등 다양한 교육시설이 있으며 도심속 자연을 누릴 수 있는 단지다.

단지 바로 옆 이현공원은 약 10만㎡ 규모의 친환경 공원으로 산책로, 전망데크, 생태연못 등이 조성돼 서구를 대표하는 명품공원이자 지역주민들의 명소로 이용되고 있다.

서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은 이현공원, 평오근린공원 등과 함께 단지 내 다양한 테마파크 공원이 조성, 도심속 자연을 누릴 수 있는 단지로 설계됐다.


서대구역 센텀 화성파크드림은 서구 평리5동 이현초교 앞에 위치하고 있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