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면적 85~154㎡P…1350가구 규모
설계 공모 당선 아파트…"설계 차별화"
[서울=뉴시스] 박성환 기자 = GS건설 컨소시엄(GS건설·태영건설·한신공영)은 오는 16일 세종시 6-3생활권 L1블록에 들어서는 '세종자이 더 시티'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세종자이 더 시티는 지하 2층~지상 25층, 24개 동, 전용면적 84~154㎡P, 총 1350가구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로 조성된다. 총 44개의 다양한 타입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 단지는 전용 85㎡ 초과 타입이 1200가구로, 전체 물량의 89% 이상이다.
세종시는 전국에서 청약이 가능한 가운데, 특히 이번 단지는 세종시의 이전기관 특별공급 제도 폐지 이후 첫 분양 단지로 그동안 세종시에서 유례없던 약 1100가구의 일반 분양 물량을 공급할 예정이다.
세종자이 더 시티는 교통, 교육, 자연환경이 뛰어난 정주여건을 갖췄다. 이 단지 인근에는 간선급행버스(BRT) 해밀리 정류장이 있어 외곽순환도로인 세종로와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를 가로지르는 한누리대로를 이용할 수 있다.
이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와 유치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 중·고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특히 인근에는 인문·과학·예술 분야를 통합한 캠퍼스형 고등학교도 들어선다. 또 세종필드GC와 오가낭뜰 근린공원, 기쁨뜰 근린공원 등이 가깝고, 일부 가구에서는 세종필드GC의 조망이 가능하다.
세종자이 더 시티는 설계공모 당선 아파트로 단지 내·외부 곳곳에 차별화된 혁신설계가 적용된다. 단지는 역동적 느낌의 다채로운 입면 디자인으로 고품격 단지를 연출하고, 명품 조경설계와 커뮤니티를 도입한다.
조경설계로는 수경시설과 함께 조성된 '중심정원'을 비롯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목적 공간인 '자이펀그라운드', 고품격 수경시설인 '워터가든', 아름다운 휴게정원인 '힐링가든' 등이 조성돼 삶의 여유와 쾌적함을 더할 예정이다.
또 커뮤니티 시설로는 세종시의 도시경관과 자연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 2곳을 비롯해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피트니스, G·X룸, 독서실, 스터디룸, 작은도서관, 게스트하우스, 실내놀이터 등으로 구성된 '클럽자이안'이 들어선다.
세대 내부는 타입 별로 4베이(4룸) 구조, 5베이(5룸) 구조, 테라스 구조, 지하다락, 복층형 펜트하우스 구조 등 다양한 평면 설계를 도입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또 알파·베타공간(일부), 안방 드레스룸, 현관 팬트리, 복도 팬트리 등을 통해 공간 활용성과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GS건설 관계자는 "세종시 이전기관 특별 공급 제도 폐지 이후 첫 분양 단지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운 상황"이라며 "알찬 상품 구성을 통해 향후 세종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자이 더 시티의 견본주택은 세종특별자치시 대평동 264-1번지에 위치해 있다.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으로 대체 운영될 예정이다.
세종자이 더 시티의 입주는 2024년 7월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0322@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