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커넥트밸류, “비대면 교육전문가 자격증에 도전하세요”

김경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7.15 09:48

수정 2021.07.15 09:48

'비대면 교육전문가' 자격증 과정 개설 … 취득 즉시 활용 가능
커넥트밸류, “비대면 교육전문가 자격증에 도전하세요”

[파이낸셜뉴스]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온라인 교육이 일상화되면서 비대면 교육전문가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에듀테크 벤처기업 커넥트밸류는 '비대면 교육전문가' 민간자격증 과정을 신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회사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기업, 학교, 아동·청소년 교육 등 전 분야의 비대면 교육 수요에 주목했다. 비대면 교육전문가 2급 자격 과정은 학습자와 교수자 간 효과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맞춤형 교육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전반적 스킬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해당 교육 과정을 통해 비대면 교육 설계, 교수 전략 등 이론 학습, 비대면 환경 세팅 및 비대면 도구 활용법 등 실습 중심의 교육으로 실무적인 능력을 키울 수 있다. 수강을 통해 비대면 교육전문가 2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즉시 실무에 활용할 수 있다.


교수진은 강의 경력 30여 년의 위캔TM 대표 강래경 커넥트밸류 수석 교수, 비대면 온라인 교육 경력 8여 년의 포커스엔 대표 김동원 커넥트밸류 평생교육원 부원장, 강의콘텐츠연구소 박준영 커넥트밸류 비대면 주임교수 등 다양한 교육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다.

전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PC, 모바일 등 다양한 기기에서 학습자가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수강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교육 강사가 수강할 경우 강사 프로필 및 커리큘럼 홍보, 공개 교육 과정 할인과 강연 기회 제공, 비대면 교육 전용 스튜디오 지원 등 다양한 혜택도 준비돼 있다.

양용훈 커넥트밸류 대표는 “자격증 취득으로 비대면 교육이 필요한 모든 분야에서 활동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기대했다.

실제 추후 오픈 예정인 비대면 교육전문가 1급, 3급 자격 과정에서는 실시간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수업 시연과 포트폴리오 등 학습자 수준에 따른 맞춤형 교육이 제공될 예정이다.
해당 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 과정으로 ‘비대면 교육전문가 2급’ 과정에 대한 내용 확인 및 신청은 커넥트밸류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