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반응에 대한 연구를 통해 건강한 색과 향을 찾아주는 ㈜닥터그레이스랩(대표이사 이경수)이 지난 7월 2일, 오산대학교 패션스타일리스트과와 “4.0산업맞춤형 교육” 협약을 체결하였다.
오산대학교의 “4.0산업맞춤형 교육”은 교육부에서 지원하는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으로 대학과 산업체가 사회수요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공동으로 개발, 운영하는 사회맞춤형 교육으로 교육 과정 및 교재를 공동개발하고 교육에 필요한 인력과 시설을 공유한다. 인천대학교 패션산업학과 교수를 겸임하고 있는 이경수 대표이사는 “패션 영역이 의류에서 뷰티(화장품)의 영역으로 확장됨에 따라 소비자의 니즈에 대응하기위해 닥터그레이스랩이 선정 된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 ”며 “앞으로 오산대학교와 함께 공동의 발전과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닥터그레이스랩(Dr. Grace Lab)은 이경수 대표이사(연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인지과학 박사)가 인지과학을 기반으로 색채와 향을 연구하는 연구소로 2002년 설립되었으며 현재는 색채와 향이 인간의 뇌와 감성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함과 동시에 소비자가 원하는 최적의 색채와 향을 연구, 개발하여 디자인한 치유형 라이프 스타일 스킨/바디/헤어/라이프 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