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韓 협업툴 1위 플로우 ‘통했다.’ … 유료 기업 2500개 돌파, 매출 성장률 420%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7.16 14:20

수정 2021.07.16 14:20

-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으로 대기업/중견기업, 금융•공공기관 러브콜 이어져 
- 2021년 하반기 누적 유료 도입 기업 4,000개 목표!
韓 협업툴 1위 플로우 ‘통했다.’ … 유료 기업 2500개 돌파, 매출 성장률 420%

국내 협업툴 1위 브랜드 플로우의 개발사 마드라스체크(주)는 플로우 유료 도입 기업이 2,500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플로우 서비스를 유료로 시작한지 3년만이다.

작년 동기간 대비 매출 성장률은 무려 420% 이상을 기록했다. 플로우팀에 따르면 올해는 중소•스타트업 뿐만 아니라 규모가 큰 중견•대기업 도입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빠른 매출 성장이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최근 플로우 유저 1,000명을 대상 만족도 설문 결과 5점 만점에 제품 만족도는 4.6점, 서비스 추천 의향은 4.3점을 기록하며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됐다.
또한 솔루션 도입전에 비해 도입 후 업무효율이 향상되었다는 응답 또한 80% 이상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협업툴 플로우는 그 비결로 차별화된 제품력을 인정받아 기업들의 도입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대부분 협업툴이 메신져(채팅) 기능만 제공하고 다른 기능은 타 서비스를 별도 도입하여 연동해서 사용해야 하는 반면 플로우는 국내 최초 프로젝트, 업무관리, 사내 매신져, 화상회의 연동 등을 한곳에 담은 올인원 협업툴이라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최근 코로나 사태로 비대면 업무가 보편화 되고 기업이 1순위로 고려하는 재택근무 프로그램 중 하나가 협업툴이다. 플로우는 PC, 스마트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등 Any Device 환경 지원을 지원하여 시•공간의 제약 없는 올인원 스마트워크 환경이 필요한 기업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韓 협업툴 1위 플로우 ‘통했다.’ … 유료 기업 2500개 돌파, 매출 성장률 420%

플로우는 단연 독보적인 ‘대기업, 금융•공공기관’ 등의 검증된 도입 사례를 보유하고 있다. 대표적인 유료 고객사로는 현대•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 JTBC, 이랜드리테일, DB금융투자, BGF리테일, 대구은행, SK인포섹, KB캐피탈, 현대엔지니어링 등이 있으며 대기업은 물론 2,500여개의 중소, 스타트업까지 다양한 업종과 규모의 회사들이 생산성 향상을 위해 이용 중에 있다.

플로우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하게 △사내 서버 설치형(On-Premise)형, △클라우드(SaaS)형, △ 고객사 맞춤 클라우드 호스팅형, 3가지 형태의 서비스를 지원한다. 최근에는 SAP ERP 연동에 대한 고객의 요구가 늘어남에 따라 웅진과 협력을 맺어 업무효율 향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내 시스템 연동 및 맞춤 보안 정책 적용 등 고객사 요건에 따라 커스터마이징에 유연하기 때문에 비즈니스 별 최적화된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축하고자 하는 기업들의 앞다퉈 도입하고 있다고 회사측을 밝혔다. 특히 올해는 금융권 도입 확산을 원년으로 삼아 KB캐피탈, 대구은행, IBK자산운용 등 제1금융권 금융기관의 도입 사례를 확대했다.

중견/대기업에서 전사적으로 도입을 할 경우 평균적으로 한 기업당 3,000~5,000명에서 많게는 1만명까지 플로우를 사용하게 된다. 이학준 대표는 “ 플로우는 한국에서 단연코 가장 많은 협업툴 구축 경험을 가지고 있다고 자부한다. 또한 개발자 인건비가 대폭 상승하면서 과거 SI방식으로 구축했던 기업들이 O/S환경과 다양한 스마트 플랫폼까지 개발 및 유지운영하기에는 부담이 너무 크다.
플로우와 같은 솔루션을 이용하면 개발 및 유지운영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으며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최신 트랜드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그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2021년, 올해 내 유료 도입 기업 4,000개를 목표로 하고 있다.
”고 강한 포부를 밝혔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