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서천 '에코히어로즈의 모험' 新생태관광 '각광'

김원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7.17 00:01

수정 2021.07.17 00:00

서천 생태계 주제로 미션을 해결하는 어드벤처 미션프로그램
충남 서천군 조류생태전시관이 운영하는 체험형 생태 프로그램인 '에코히어로즈의 모험' 홍보물
충남 서천군 조류생태전시관이 운영하는 체험형 생태 프로그램인 '에코히어로즈의 모험' 홍보물
[파이낸셜뉴스 서천=김원준 기자]충남 서천군 조류생태전시관이 운영하는 체험형 생태 프로그램인 '에코히어로즈의 모험'이 매회 매진을 기록하며 새로운 생태관광 모델로 각광받고 있다.

17일 서천군 조류생태전시관에 따르면 에코히어로즈의 모험 프로그램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하루 3차례씩 운영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서천의 생태계를 주제로 미션을 풀어보는 어드벤처 미션프로그램. 서천에 찾아오는 철새들이 악당들로 부터 위험에 처하면 에코히어로즈들이 철새와 환경을 지켜주고 철새들이 다시 무사히 여행을 이어간다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미션 참가자는 철새들이 살아가는 환경을 어떻게 보호하고 어떤 행동을 해야 하는지 배우게 되며 진정한 에코히어로즈가 돼 지구와 환경을 지키는 환경지킴이로 거듭난다.

1회당 1팀 5인 이하로 신청 가능하고, 매일 오전 10시, 오후 1시, 오후 3시 각각 운영된다.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면서 전국 각지에서 프로그램을 참여하기 위해서 서천을 찾고 있다.
최근에는 제주도에서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 서천을 2박3일 일정으로 방문해 먹거리와 체험거리를 즐기고 돌아가기도 했다.

이 프로그램은 내용의 참신성을 인정받아 환경부인증 우수프로그램을 지정됐다. 특히 코로나 시대에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기 위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생태 미션프로그램은 전국을 대표하는 생태학습 과정으로 주목받고 있다.

참가비는 2000원이며, 미션을 마치면 기념품을 증정한다. 사전전화예약 및 현장접수로 신청이 가능하다.


이온숙 서천군 관광축제과장은 “에코히어로즈의 모험은 서천군의 특색있는 생태자원과 교육, 문화 콘텐츠를 접목해 알차게 준비한 프로그램"이라면서 "방학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여름선물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kwj5797@fnnews.com 김원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