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AI 영상인식 솔루션 분야 첫 상장기업 [fn·잡코리아 공동기획 2021 청년희망 슈퍼기업]

강재웅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7.18 17:52

수정 2021.07.18 17:52

관련종목▶

<16> 알체라
경기도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알체라의 홀 잡코리아 제공
경기도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알체라의 홀 잡코리아 제공
'알체라'는 국내 최초 인공지능(AI) 영상인식 솔루션 분야의 상장사다. AI 기반 인식 기능은 시설물 위험 및 화재 감지, 얼굴 인식을 통한 출입 관리, 여권정보 통합관리, 신분증 비대면 진위여부 판독, 신한카드 페이스 플레이 등에 사용되고 있다. 알체라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대용량 데이터베이스(DB) 수집 가공부터 고객사 맞춤 솔루션까지 원스톱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실제 외교부를 비롯해 LG U+, 신한카드 외 은행권 및 증권회사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미국과 일본을 비롯해 해외 시장에도 기술력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실리콘밸리 엑셀러레이터 플러그 앤 플레이사의 톱15 인공지능 회사로 선정, 테크포굿 서밋 2021 피치 컨테스트에 부문별 수상을 하는 등 기술력을 입증받았다.

또한 알체라는 미국표준기술연구소 인증 안면인식 정확도 국내 1위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안면인식 정확도 99%, 안면인식 속도 0.01초, 누적 안면데이터 100만 여건 이상으로 국내 대량 DB보유에서 AI솔루션까지 원스톱 프로세스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최고의 실력을 갖춘 직원들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는 알체라는 탄력적 출퇴근 제도 운영으로 직원들이 효율적으로 업무에 매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우리사주제도 운영을 통해 직원 모두가 주인이 되는 경영구조를 지향하고 있다.

수시채용을 통해 인재를 선발하고 있는 알체라는 서류전형과 1차 실무진 면접, 2차 임원진 면접을 통해 인재를 선발하고 있다. 서류전형에서는 서류상으로 경험과 경력이 회사에서 요구하는 것과 일치하는지를 살펴본다.
1차 면접에서는 함께 일할 수 있는 수준의 역량과 스킬을 보유하는지를 확인한다. 개발 부문은 추가적으로 연구 및 개발 포트폴리오 PT 면접이나 코딩테스트가 있다.
2차 면접에서는 사내문화 및 핵심가치에 적합한지 검증 후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고 있다.

kjw@fnnews.com 강재웅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