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x손흥민 선수 콘텐츠 공개

아이템 14종, 7월 21일~10월 20일까지 구매 가능
[파이낸셜뉴스] 크래프톤은 펍지 스튜디오 ‘PUBG: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와 세계적인 축구선수 손흥민의 협업(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크래프톤은 손흥민 선수 캐릭터 및 스킨을 출시하고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손흥민 콜라보레이션 아이템은 총 14종으로 구성된다. △손흥민 헤어 및 페이스(세트 아이템, 분리 불가) △의상 2세트 △이모트 2종 △무기 2종 △3레벨 헬멧 등이다.

이중 손흥민 선수 사인이 남겨진 3레벨 헬멧 스킨은 특별 보급 이벤트인 ‘형, 헬멧에 사인해주세요!(Sonny Collaboration Event)’를 통해서만 받을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미션을 통해 포인트를 얻은 뒤 3레벨 헬멧 스킨으로 교환하는 형태다. 스킨을 받은 게임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최종 5명에게는 손흥민 선수가 직접 사인한 실물 헬멧도 추가 증정된다.

특별 보급 이벤트는 7월 21일부터 8월 3일까지 진행된다. 콜라보레이션 아이템은 오는 10월 20일까지 3개월간 배틀그라운드 인게임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PUBG 배틀그라운드 x 손흥민 선수 콜라보레이션 이미지. 크래프톤 제공
PUBG 배틀그라운드 x 손흥민 선수 콜라보레이션 이미지. 크래프톤 제공

손흥민 선수는 “배틀그라운드 출시 초기부터 즐겨 온 유저로서 의미 있는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제 모습과 똑 닮은 캐릭터를 만들어주고 스킨에도 제 취향이 잘 담겨 있는 만큼, 배틀그라운드에서 제 캐릭터를 착용하고 치킨(매치 우승)을 꼭 획득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