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내 첫 출사표 단지들 브랜드 이미지 제고 위해 더욱 공들여 설계
-지역민들 기대감 어울어져 대부분 1순위 청약 마감
-‘거제 반도유보라’ 거제 첫번째 유보라 브랜드 아파트이자 거제시 옥포동 6년만 신규 분양
-지역민들 기대감 어울어져 대부분 1순위 청약 마감
-‘거제 반도유보라’ 거제 첫번째 유보라 브랜드 아파트이자 거제시 옥포동 6년만 신규 분양
지역 분양시장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브랜드 아파트’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건설사들은 특정 지역에서 처음으로 분양하는 경우 첫발을 어떻게 내딛냐에 따라 향후 지역 내 추가 분양에도 영향을 미치는 만큼 신중을 기해 분양에 임한다. 지역민들의 기대감을 충족시키고 지역 내 브랜드 인지도를 올리기 위해 평면이나 조경, 커뮤니티시설, 시스템 등에 많은 공을 들인다.
수요자 입장에서는 ‘품질 좋은 집’을 고를 수 있는 기회인 셈으로 그만큼 지역민들의 기대감이 어울어져 대부분 1순위에서 청약 마감한다.
지난해 반도건설 창원에서 ‘반도유보라’ 브랜드로 첫 분양한 ‘성산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가 대표적이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일반적으로 전국구 브랜드 아파트일지라도 지역에서 처음으로 공급되는 브랜드 아파트는 인지도가 충분하지 않다”라면서 “건설사들은 지역에서 처음으로 아파트를 공급할 경우 지역민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 주기 위해 평면, 시스템, 커뮤니티 시설, 조경 등을 최신식으로 내세우는 만큼 수요자 입장에서는 품질 좋은 아파트를 잡을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반도유보라 브랜드 아파트가 경남 거제에 첫 진출한다. 거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반도유보라 브랜드 아파트인데다 2015년 이후 신규 분양이 끊겼던 거제시 옥포동에서 6년만에 공급되는 신규 아파트여서 실수요자들의 관심도 큰 편이다.
시공홀딩스가 시행사고 반도건설이 시공하는 ‘거제 반도유보라’는 경상남도 거제시 옥포동 일원에 지하2층~지상 20층, 4개동 전용면적 84~109㎡ 총 292세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84㎡A 148세대, 84B 76세대, 109㎡ 68세대 등이다.
‘거제 반도유보라’는 옥포시외버스터미널이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시내버스 노선 22개가 사업지 인근을 지난다. 거제대로, 옥포대첩로, 옥포중앙로 등 편리한 시내교통망을 갖추고 있으며 송정IC를 통해 거가대교, 부산, 창원, 김해로 이어지는 광역교통망이 발달해 시내외 접근이 용이하다. 옥포항도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교육환경도 잘 갖춰져 있다. 옥포유치원을 비롯해 옥포초등학교가 도보 4분 거리, 성지중학교가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국산초, 옥포중, 옥포고, 거제고, 거제 외국인학교 등 도보로 통학 가능한 학군이 인접해있다.
단지 바로 앞에 롯데마트가 있고 옥포국제시장, 옥현시장 등 지역중심 상권과 인접해 있다. 우체군, 주민센터, 옥포종합운동장 등이 가깝다. 인근 옥포항 수변공원과 옥포공원, 옥포대첩기념공원, 국사봉 산책로 등 공원 및 녹지시설도 함께 누릴 수 있다.
‘거제 반도유보라’는 반도건설이 경남 거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유보라 아파트인 만큼 창원 등 전국에서 검증받은 반도건설의 고객 맞춤형 특화설계와 IoT시스템 등 첨단시설 등을 통해 차별화된 명품 단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분양하는 새 아파트로 지역 내에서 그동안 보기 힘들었던 최신 설계와 시스템, 커뮤니시설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
한편, 서부 경남권의 중심지로 주목받고 있는 거제시는 최근 LNG 선박 수주에 따른 조선업 경기 회복과 2022년 착공이 예정된 거제~김천 남부내륙고속철도(서부경남KTX)와 가덕도 신공항 사업, 대전~통영 고속도로 연장(거제구간 연장), 고현항 재개발, 거제 해양플랜트 국가산업단지 조성 등의 호재까지 겹치면서 부동산 시장이 살아나 있다.
특히, 단지가 들어서는 옥포권역은 거제시의 주거중심지로 거제 동부권역의 핵심주거지로 각광받고 있다. 옥포항 일대 거점개발과 상권 활성화 기반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안심모델하우스 구축... 사전예약제 운영예정
‘거제 반도유보라’는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거제시 아주동에 위치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방문객들이 안심하고 관람할 수 있도록 모델하우스 내 분사소독기, 열화상카메라, 손소독제 등을 구비해 코로나19 방역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