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여수시, 마이스 전용 홈페이지 'YEOSU MICE' 8월 개설

황태종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7.29 13:25

수정 2021.07.29 13:25

컨벤션시설 16개소 VR 열람, 마이스 인센티브 신청 등 원스톱 서비스 구축
여수시, 마이스 전용 홈페이지 'YEOSU MICE' 8월 개설

【파이낸셜뉴스 여수=황태종 기자】전남 여수시는 마이스 전용 홈페이지 'YEOSU MICE'를 구축, 오는 8월 1일 개설한다고 밝혔다.

여수시에 따르면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극복할 수 있는 온라인 체험형 콘텐츠 발굴이 마이스 마케팅의 대안으로 제시되고 있다.

시는 이러한 시대 흐름에 맞춰 지난해 마이스 전용 홈페이지 구축을 구상하고 올 상반기 VR(가상현실) 촬영 등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해왔다.

마이스 전용 홈페이지 'YEOSU MICE'는 컨벤션시설 16개소의 360도 VR 사진을 구현, 현장에서 행사장을 답사하는 것 같은 생생한 콘텐츠를 제공해 마이스 관계자들이 현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행사장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관광문화 체험프로그램 안내부터 마이스 인센티브 신청까지 행사개최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 행사를 개최하고자 하는 마이스 관계자들에게 비즈니스와 휴양이 함께하는 최선의 환경을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다채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다양한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한다"면서 "홈페이지를 통해 차별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