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뷰티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아보카도 활용법 2가지

조예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7.29 17:37

수정 2022.03.16 16:05

아보카도는 탈모 예방에 도움 되는 올레인산, 비타민 B2, 비타민 E가 함유된 식품
아보카도는 바나나와 궁합이 좋으며, 헤어팩으로 활용하면 모발 건강에 도움 될 수 있어

아보카도에는 올레인산, 비타민 B2, 비타민 E가 풍부해 두피와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출처 Giphy
아보카도에는 올레인산, 비타민 B2, 비타민 E가 풍부해 두피와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출처 Giphy

[파이낸셜뉴스] ‘숲 속의 버터’라고 불릴 정도로 부드러운 식감을 가진 아보카도.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고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선사해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게다가 아보카도에는 혈액 순환 뿐만 아니라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할 수 있는 영양소도 많다는 사실, 알고 있나요?
아보카도 효능, 올레인산부터 비타민 B2, 비타민 E까지!

아보카도는 식물성 지방인 불포화 지방산 ‘올레인산(Oleic acid)’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올레인산은 콜레스테롤과 혈전이 생성되는 것을 막아 혈류를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아보카도 속 비타민 B2과 비타민 E는 모발의 성장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B2는 모발을 구성하는 케라틴 단백질의 합성을 돕고, 비타민 E는 세포가 산화되지 않도록 항산화 작용을 하여 모발의 손상을 막는데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제공하는 식품영양성분 데이터베이스에 따르면 아보카도 100g에는 1일 영양 성분 기준 대비 비타민 E가 33%, 비타민 B2가 21%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보카도, 먹어도 좋고 헤어 팩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요

아보카도 속 풍부한 영양, 어떻게 하면 더 잘 즐길 수 있을까요? 아보카도를 바나나와 함께 갈아 주스로 마시면 한층 더 부드러운 맛은 물론이고 풍부한 영양소까지 일석이조로 즐길 수 있죠. 바나나의 달콤한 맛이 자칫 느끼할 수 있는 아보카도의 맛을 중화해주며 바나나 속 베타카로틴 성분이 체내에서 비타민 A로 변해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고, 위의 산도를 낮춰 소화를 원활히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보카도로 헤어 팩을 만들어 활용하면 모발의 수분을 충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팩은 아보카도 1개, 계란 노른자 1개에 물을 섞어 걸쭉하게 만들어주면 쉽게 완성됩니다. 모발에 바른 뒤 약 20분 후 미온수로 씻어내면 한층 부드러워진 머릿결을 경험할 수 있을 거예요!
cyj7110@fnnews.com 조예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