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데이비드토이, ‘우당탕탕 은하안전단’ 안전 캠페인 진행

최용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8.15 09:00

수정 2021.08.15 09:00

㈜데이비드토이 제공.
㈜데이비드토이 제공.

[파이낸셜뉴스] 어린이 완구 기업 ㈜데이비드토이가 어린이 안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안전 캠페인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재미있고 쉽게 안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데이비드토이는 감염병, 왕따, 킥보드 안전, 가정폭력 등 사회 주요 안전 문제들을 어린이들의 시선에서 설명해주는 안전교육 전문 애니메이션 ‘우당탕탕 은하안전단’을 활용해 안전 캠페인을 펼친다.

이번 8월 안전 캠페인은 물놀이 안전으로 은하안전단 인기 캐릭터 탈인형과 함께 물놀이할 때 올바른 행동에 대한 퀴즈를 내어 안전에 대한 정보를 알려줄 방침이다. 어린이들은 안전 캠페인을 통해 물놀이 시 어른용 구명조끼 입지 않기, 수영장에서 뛰는 등의 위험한 행동을 하지 않기와 같은 안전 수칙을 배울 수 있다.

디즈니 주니어 채널과 협업해 오는 31일까지 안전 캠페인 퀴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는 월트디즈니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코너에 접속하여 안전 수칙에 대한 퀴즈의 정답을 맞힌 후 응모하기를 클릭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5명에게는 우당탕탕 은하안전단 변신로봇 완구를 증정한다.


데이비드토이 관계자는 “안전 캠페인은 매월 다른 주제로 진행될 예정인데 9월에는 재능 채널과 ‘손씻기 안전’, 10월에는 카툰네트워크 채널과 ‘놀이터 안전’ 캠페인이 계획되어 있다”며 “안전 캠페인을 통해 안전에 대한 상식도 배우고 상품도 받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좋은 기회인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