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강추아이템]입추 지났는데도 '후끈'…무더위 이길 반짝 아이디어 '잇템'

뉴스1

입력 2021.08.14 07:47

수정 2021.08.14 07:47

무더위가 계속된 지난 3일 오후 울산 울주군 가온공원 물놀이장을 찾은 한 어린이가 더위를 식히고 있다. 2021.8.3/뉴스1 © News1 윤일지 기자
무더위가 계속된 지난 3일 오후 울산 울주군 가온공원 물놀이장을 찾은 한 어린이가 더위를 식히고 있다. 2021.8.3/뉴스1 © News1 윤일지 기자


청호나이스 모델 임영웅씨와 '언택트 얼음정수기' (청호나이스 제공) © 뉴스1
청호나이스 모델 임영웅씨와 '언택트 얼음정수기' (청호나이스 제공) © 뉴스1


넬로 펫 에어샤워 & 드라이룸 (쿠쿠전자 제공) © 뉴스1
넬로 펫 에어샤워 & 드라이룸 (쿠쿠전자 제공) © 뉴스1


넬로 펫 스마트 급수기 (쿠쿠전자 제공) © 뉴스1
넬로 펫 스마트 급수기 (쿠쿠전자 제공) © 뉴스1


써모스 '홈 보냉 캔홀더' (써모스 제공) © 뉴스1
써모스 '홈 보냉 캔홀더' (써모스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조현기 기자 = 가을에 들어서는 입추가 지났음에도 무더위가 지속되자 더위를 이길 수 있는 아이디어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Δ청호나이스 '언택트 얼음정수기' Δ쿠쿠전자 '펫 에어샤워&드라이룸' Δ쿠쿠전자 '펫 스마트 급수기 Δ써모스 '홈 보냉 캔홀더' 등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영웅이와 함께 시원하게"…청호나이스 '언택트 얼음정수기'

임영웅씨가 모델로 활동해 일명 '임영웅 언택트 얼음정수기'라고 불리는 청호나이스 '언택트 얼음정수기'는 출시 한 달만에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제품은 터치 없이 취수 및 얼음 토출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적외선 거리감지 센서가 이용자들의 움직임을 파악해 작동하는 방식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잇는 제품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이같은 추세가 이어진다면, 올 연말까지 1만대 판매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청호 언택트 얼음정수기 센서는 '선택센서'와 '취수센서'로 구분돼있다. 먼저 선택센서에 손을 가까지 가져가면 Δ정수 Δ냉수 Δ온수 Δ얼음을 순차적으로 인식한다. 이후 취수센서에 손을 가까이하면 Δ정수 Δ냉수 Δ온수 Δ얼음 중 사용자가 선택한 것이 취수(얼음의 경우 토출)된다.

선택센서가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인지하는 역할을 한다면. 취수센서는 물 또는 얼음이 나오는 취수버튼의 역할을 하는 것이다. 만일 언택트 방식이 불편하다면, 직접 누르는 방식 사용도 가능하다.

정수기는 단순히 언택트 뿐만 아니라 위생 수준까지도 한 단계 높인 기술력이 적용됐다. 살균기능 작동 시 내장된 전극 살균기에서 생성된 살균수가 유로 및 얼음을 생성하는 제빙노즐과 저수조를 살균, 물과 얼음 모두의 위생을 강화했다.

또 역삼투압 방식의 정수기로 핵심이 되는 멤브레인(RO) 필터는 0.0001마이크로미터 기공 사이즈의 초정밀 분리막을 적용해 Δ중금속 Δ박테리아 Δ유기화학물질 Δ불소 Δ질산성 질소 등 유해 이온성 물질까지 제거할 수 있다.

◇"댕댕이·당냥이들도 시원하게"…쿠쿠전자 '펫 에어샤워&드라이룸'·'펫 스마트 급수기'

집에서 함께 거주하는 반려동물들이 폭염을 이길 수 있는 제품들도 주목을 받고 있다. 쿠쿠전자의 '펫 에어샤워&드라이룸', '펫 스마트 급수기'가 대표적이다.

쿠쿠전자에 따르면, 펫 에어샤워&드라이룸 렌털 판매량은 지난 6월부터 월 평균 30%씩 증가하고 있다. 또 펫 스마트 급수기 7월 렌탈 판매량은 전월 대비 30% 증가했다.

펫 에어샤워&드라이룸은 반려동물의 위생과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제품이다. 매일 목욕이 힘든 반려동물의 털에 붙은 미세먼지와 오염물질을 털어내는 '에어샤워 기능'이 탑재됐다.

또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개발한 '트윈 팬'으로 목욕 후 반려동물의 털을 30분 동안 완벽히 말려주는 건조 기능을 갖춰 청결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특히, 변하는 계절과 온도에 민감한 반려동물을 위한 '수면모드'도 탑재됐다. 계절에 맞춘 쾌적한 온도로 체온 관리가 가능한 하우스로 사용할 수 있다.

넬로의 펫 스마트급수기는 1.5ℓ의 넉넉한 용량으로 보호자들의 장시간 외출에도 반려동물들에게 먼지 쌓인 물 대신 신선한 물을 공급할 수 있는 제품이다.

반려동물 훈련사, 수의사 등 전문가들의 의견을 반영한 테스트를 거쳐 반려동물의 음수량을 높이고 가장 편안한 자세로 물을 마실 수 있는 '워터 슬로프'가 적용됐다.

무엇보다 쿠쿠 정수기 기술을 그대로 옮겨 담은 '카본 정수 필터'가 넬로 펫 스마트 급수기에도 탑재돼 더욱 안전하고 깨끗한 물을 제공한다. 특히 염소 제거 성능으로 후각에 민감한 반려동물이 거부감 없이 물을 마실 수 있도록 했다.

또 10초 간편 필터 교체시스템이 적용돼 누구나 손쉽게 필터를 스스로 교체할 수 있어 반려동물 보호자의 사용 편의성도 높였다. 넉넉한 배터리 용량으로 연속모드는 최대 19시간, 스마트 모드는 최대 72시간까지 장시간 작동한다.

쿠쿠 관계자는 "연일 이어지는 찜통더위에 반려동물의 건강한 여름나기가 보호자들의 주요 이슈로 떠올랐다"며 "펫 맞춤 기능으로 반려동물을 건강하게 돌보기 위해 렌털로 제품을 이용하는 고객이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 여름 더 뚜렷한 렌탈 판매 상승세를 보인다"고 말했다.

◇"퇴근 후 시원하게 한 잔"…써모스, '홈 보냉 캔홀더'

써모스는 맥주를 시원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홈 보냉 캔홀더'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캔 맥주를 그대로 꽂아 사용하는 보냉 캔홀더다. '350㎖ 캔 전용'과 '500㎖ 캔 전용' 두 가지 사이즈다. 두 제품 각각 140g, 240g에 불과해 가볍게 사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홈 보냉 캔홀더는 써모스만의 진공단열 스테인리스 구조로 제작돼 마시는 내내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장시간 여유를 즐기며 맛있는 요리와 함께 오랫동안 맥주를 마시는 혼술족들에게 제격이다.

특히 캔 홀더에 꽂아 놓으면 캔에서 떨어지는 물방울이 바닥으로 흐르지 않게 막아줄 뿐만 아니라, 표면에 결로현상이 생기지 않아 손이 젖거나 주변이 지저분해지지 않도록 도와준다.

또 캔 홀더를 들 때 손에서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해주는 고무 재질의 바디링을 적용했다.
바디링과 본체가 분리돼 세척이 간편하도록 사용자를 고려했고, 안전한 '스테인리스강 18-8' 소재로 제작돼 잘 녹슬지 않아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써모스는 오는 8월 17일 오전 11시부터 자정까지 공식몰에서 보냉 효력 제품을 특가로 제공하는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기간 동안 최대 60% 할인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