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취업

상업용 부동산 전문 프롭테크 기업 도약

강재웅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8.15 19:38

수정 2021.08.15 19:38

<20> 슈가힐
강남역에 위치한 슈가힐 본사 입구 잡코리아 제공
강남역에 위치한 슈가힐 본사 입구 잡코리아 제공
2016년 설립된 슈가힐은 상업용 부동산 전문 중개 플랫폼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슈가힐이 2017년에 론칭한 부동산 플랫폼 서비스 '네모'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상업용 부동산의 중개·임대 서비스, 상권분석, 시세정보와 같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들의 높은 관심 속에 앱 누적 다운로드 수는 이미 270만건을 넘었고, 현재 월간 매물 조회 수는 180만건을 넘어서며 국내 대표 상업용 부동산 플랫폼으로서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다.

2019년에는 국내 최대의 부동산 플랫폼 기업인 '직방' 서비스 그룹의 일원으로 편입되며 국내를 대표하는 프롭테크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국내 상업용 부동산 플랫폼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네모'는 빅데이터에 기반한 다양한 상권정보를 제공한다. 전통적인 로테크 산업이었던 부동산 시장의 게임 체인저로서 정보의 비대칭성을 해소하고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의사결정과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한다.


자유로운 소통 문화를 추구하고 있는 슈가힐은 업무 스타일에 따라 직원들이 원하는 시간에 근무시간을 자유롭게 조절하는 탄력근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수면실, 헬스기구, 게임기 등을 비치한 휴게 공간 운영을 통해 직원들이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외에도 도서구입비 지원을 통해 독서를 통한 자기계발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최고급 IT 장비를 지원하고 있다.

상시채용으로 인재를 선발하고 있는 슈가힐은 지원서 접수를 통해 서류전형, 부서장 인터뷰, 임원진 인터뷰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하고 있다.


경력직의 경우, 지원자의 평균 재직기간을 일차적으로 평가하며,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인재를 선호하고 있다. 인턴 및 신입직 채용 시에는 학업성적과 대외활동을 주의 깊게 보며, 학업성적을 통해 지원자의 성실함과 소질을 평가하고 있다.
특히 신입직의 경우 대외활동 경험은 결과 보다 그 경험을 통해 얻은 것이 무엇인지, 어떤 자세로 참여했는지를 자세히 평가하고 있다.

kjw@fnnews.com 강재웅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