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롯데GRS, '커피+갤러리' 엘리먼트 스토어 오픈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8.20 08:57

수정 2021.08.20 08:57

롯데GRS, '커피+갤러리' 엘리먼트 스토어 오픈

[파이낸셜뉴스] 롯데GRS가 롯데백화점 동탄점 1층에 공간·예술·친환경을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갤러리 콘셉트를 접목한 엘리먼트(A'lement)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롯데GRS가 롯데백화점 동탄점에 선보이는 A'lement 스토어는 Angel's+Element의 신조어다. 대중에게 친숙하지만 차별화 네이밍으로 스페셜한 감성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의미를 담았다.

A'lement 스토어는 롯데백화점 동탄점 1층 럭셔리 명품(D Avenuel) 중앙부에 위치해 있으며 전체 면적 88평 규모에 62석과 갤러리 및 친환경 MD 전시 존으로 구성했다.

롯데GRS 관계자는 "롯데백화점 동탄점에 오픈하는 A'lement 스토어는 백화점 방문 고객 및 동탄 지역 고객들에게 공간 예술,문화, 친환경의 3요소에 대한 경험과 커피&티 문화를 함께 즐기는 문화의 공간으로 알려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롯데GRS는 이번 A'lement 오픈에 앞서 백화점 내 상권과 지역성과 전통문화의 재발견을 주제로 한국 고유의 미학을 현 시대에 맞게 재해석하는 공간 디자이너 양태오와 함께 내부 인테리어와 공간 설계 작업을 공동 기획했다.
이용 고객들의 입장에서 퇴장까지의 Out-In-Out의 동선에 맞춰 입장 시 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할 친환경 MD 존에 이어 전시 공간으로 이어지는 동선으로 마치 갤러리에 온 듯한 경험을 느낄 수 있게 설계했다.

A'lement 스토어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 △누텔라 라떼 △번트치즈 라떼 2종과 프랑스식 디저트 '마들렌'으로 유명한 '메종엠오'(MAISON M.O)의 대표 디저트 메뉴 휘낭시에와 마들렌 4종 등 총 11종의 디저트 메뉴를 구성했다.
A'lement 스토어는 공간예술·문화를 집합한 스토어 콘셉트의 특성을 활용한 예술 체험 확대를 위해 스토어 정중앙의 전시 존을 활용한 A'fountain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롯데GRS, '커피+갤러리' 엘리먼트 스토어 오픈

gmin@fnnews.com 조지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