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일반경제

폴라리스쉐어, B2B2C 지식 공유 서비스 폴라 허브 런칭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8.23 10:58

수정 2021.08.23 10:58

- 디지털 컨텐츠 생산에 필요한 문서 양식, 이미지, 폰트 등 자료를 제공하는 폴라허브

- 일상 생활에 필요한 10만개 문서 템플릿 무료 제공
폴라리스쉐어, B2B2C 지식 공유 서비스 폴라 허브 런칭

(주)폴라리스쉐어(대표 유일한)는 B2B 분산형 인센티브 지식 거래 플랫폼 폴라허브 베타 서비스를 9월 한달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폴라허브는 기업이 생산한 문서, 폰트, 이미지 등 다양한 컨텐츠를 수용자에게 연결해주는 지식 거래 시스템으로 다양한 형태의 대량의 컨텐츠 제공을 통해 폴라 생태계 구축에 필요한 데이터 생성 및 유저풀 확장에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베타테스트는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1개월간 진행되며, 일반 유저들이 가장 많이 검색하고 활용하는 일반 문서 양식 10만종을 제공, 빠른 컨텐츠의 접근을 위한 최소한의 UX 구현과 관련한 검색 엔진 및 데이터 전달에 대한 기술적 검증을 진행할 계획이다.
더불어 본 베타 테스트를 통해 향후 안정적 서비스 환경을 구축한 후 이미지, 폰트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폴라리스쉐어 관계자는 “폴라리스쉐어닷컴의 C2C(고객 간 거래) 모델과 함께 폴라허브를 통해 B2C(기업 대 고객간 거래)로 지식 거래 플랫폼 확장을 준비, 다양한 컨텐츠 제공사와 제휴를 시작했다”며, “향후 양질의 컨텐츠 수급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폴라 생태계 성장의 교두보를 마련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폴라리스쉐어는 지난 7월 26일부터 고객간의 지식 및 콘텐츠 공유 서비스 폴라리스쉐어닷컴의 베타 서비스를 시작, 제공자 - 큐레이터 - 수용자간의 투표 및 보상 시스템을 테스트하며 플랫폼 생태계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