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 마련
전국 500여명 학생 참여
유명 강사 실시간 특강
대학생 1대1 멘토링
만족도 높고 실제 성적 향상까지
전국 500여명 학생 참여
유명 강사 실시간 특강
대학생 1대1 멘토링
만족도 높고 실제 성적 향상까지
듣기에 생소한 이름을 가진 학교인 'KB라스쿨(La School)'은 KB국민은행이 지난 1월에 마련한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이다. 이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교육 환경이 크게 변화하면서 시작됐다. 학생들은 불가피하게 등교를 하지 못하면서 다같이 함께 할 수 있는 학습 공간이 사라졌고, 지역별·계층별 교육 격차 문제에 대한 우려도 불거졌다.
'KB라스쿨'은 EBS, 메가스터디 등의 유명 강사가 나와 학업 및 학업 외 다양한 주제로 실시간 특강을 진행한다. 또한 12대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대학생 멘토단의 진로·정서·학습 1대1 멘토링과 비대면 자습실 등을 통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해준다. 특히, 대학생 멘토들은 본인들의 역할로 인해 비단 학생들 뿐만이 아닌 멘토들 스스로에게도 긍정적 효과가 발휘된다고 입을 모은다. 유현지 대학생 멘토는 "제게 KB라스쿨 멘토링 활동은 설렘과 성장으로 기억되는 값진 시간이었다"면서 "멘티들에게 좋은 멘토가 되고자 노력한 시간이 오히려 저 스스로를 되돌아 보며 확신과 용기를 얻어가는 뜻 깊은 활동이 되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KB라스쿨이 출범한 지는 오래되지 않았지만, 눈에 띄는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빠르게 입소문을 타면서 현재 전국 500여명의 학생들이 KB라스쿨에 참여하고 있고, 약 97%의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대해 만족한다는 설문조사도 나왔다. 전국 2000여명의 대학생들이 지원하면서 멘토단도 활성화되고 있다. 아울러 지금까지 7000여 시간의 멘토링과 100편이 넘는 실시간 강의가 제공되면서, 실제 학생들의 성적 향상까지 이끌어 냈다는 전언이다.
앞으로도 'KB라스쿨'은 교육을 통한 선한 영향력 증대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KB라스쿨 관계자는 "(KB라스쿨은) 참여하는 고등학생, 멘토링을 진행하는 대학생 봉사단, 진심으로 학생들을 생각하는 선생님이 함께 융화돼 새로운 교육 트렌드를 만들어 간다고 생각한다"면서 "이 같은 선한 영향력에 대한 생각이 라스쿨을 만드는 모든 사람들에게 깊이 스며들어 있고, 향후 많은 친구들이 상황이나 여건의 제약 없이 공부하고 싶다는 마음가짐 만으로도 학습이 가능한 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kschoi@fnnews.com 최경식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