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KT CS, NIA AI학습용 데이터 라벨링 전문교육 운영

김원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8.24 10:25

수정 2021.08.24 10:25

-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 참여 인력 역량강화 교육 수행기관으로 선정
- 데이터 라벨러·전문가·고급 관리자 과정 등 단계별 교육으로 이달 24일부터 참가자 모집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라벨링 전문교육 이러닝 홍보 포스터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라벨링 전문교육 이러닝 홍보 포스터
[파이낸셜뉴스 대전=김원준 기자] KT CS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추진하는 ‘인공지능(AI)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 참여 인력 역량강화 교육’ 수행기관에 선정돼 교육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크라우드워커 및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사업 참여 희망자를 대상으로 데이터 품질 향상 방법에 대해 이뤄진다. 크라우드워커는 데이터 수집·가공·품질관리에 참여하는 대규모 인력으로,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는 이들을 통해 구축된다.

KT CS는 이번 교육을 위해 전문 교육 사이트를 새로 개설했으며, 참가자 모집부터 과정 관리까지 전반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맡는다.

주요 교육과정은 △공통교육(인공지능 윤리, 개인정보 비식별화 등) △데이터 라벨러 과정(이미지, 영상, 음성, 텍스트 입문·기본·심화) △데이터 전문가 과정(라이다(LiDAR) 센서, 데이터 유형별 품질관리 검사 절차 및 방법) △데이터 고급관리자(PM) 과정(데이터 구축 생애주기별 프로젝트 관리)이 있다.

모든 교육 과정은 무료이며 이달 24일부터 12월까지 온·오프라인 교육을 병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교육 참가 안내는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라벨링 전문 교육 신청 사이트에서 신청 및 확인이 가능하다.


김재경 KT CS 컨택솔루션본부장은 "체계적인 단계별 데이터 라벨링 전문 교육으로 취약계층 등 누구나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할 것"이라며“데이터 라벨링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kwj5797@fnnews.com 김원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