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정재민 기자 = 더불어민주당 초선의원 모임 '더민초'는 25일 대권 주자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초청해 이 지사의 핵심 공약인 기본시리즈(기본소득·주택·금융)에 대해 검증한다.
더민초는 이날 오후 8시 이 지사 초청 비전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앞서 박용진 의원, 정세균 전 국무총리, 이낙연 전 대표, 김두관 의원 등에 이어 다섯 번째 후보 초청 토크콘서트다.
더민초는 "6인 토론회 중심을 벗어나 후보자의 삶과 정치 역정, 정책 공약과 미래 비전 중심의 후보 진면목 드러내기와 포지티브 검증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전했다.
후보자 중심의 토크콘서트니만큼 이 지사의 핵심 브랜드 정책 기본시리즈에 대한 날카로운 질문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더민초 핵심관계자는 뉴스1과의 통화에서 "기본소득을 포함한 기본시리즈는 이 지사를 대표하는 정책인 만큼 이에 대한 질문이 안 나올 순 없을 것으로 보인다"고 예상했다.
더민초는 초선 의원 중 사전 신청과 추천 과정을 통해 3인의 질문위원을 선발해 국민 공개 질문 형식의 무작위 질문을 할 예정이다.
이 지사 측은 "이 지사가 정치에 입문하게 된 이유부터 대통령이 되면 하고 싶은 일, 정책과 비전 검증까지 초선 의원들의 날카로운 검증에 성실히 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비전 토크콘서트는 민주당 공식 유튜브 채널인 '델리민주'와 함께 민주당 초선의원의 개인 유튜브 방송으로 동시 송출될 예정이며 이 지사가 선정한 파워 유튜버도 생중계에 나설 계획이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