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뷰티

두부는 어떻게 탈모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을까?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8.25 17:08

수정 2022.02.16 16:59

두부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의 일종인 이소플라본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두부 속 이소플라본은 여성 탈모, 남성형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두부에는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는 식물성 에스트로겐 '이소플라본'이 풍부하다. 출처 Giphy
두부에는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되는 식물성 에스트로겐 '이소플라본'이 풍부하다. 출처 Giphy

[파이낸셜뉴스] 처서가 지나고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되었습니다. 가을이 되면 일조량은 줄어들고 일교차는 커집니다. 신체는 이에 적응하기 위해 변화하고, 그 과정에서 호르몬의 교란이 나타나 탈모가 생기거나 더욱 촉진될 수 있는데요. 탈모 예방에 효과적일 수 있는 음식, 콩으로 만든 두부를 소개합니다. 두부는 어떻게 탈모를 예방할 수 있는 걸까요?
두부 효능, 알고 보니 '이소플라본' 덕분!

두부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의 일종인 ‘이소플라본’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이소플라본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분자구조가 유사해 폐경기 여성이 겪을 수 있는 각종 증후군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남성형 탈모를 일으키는 DHT(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 호르몬의 생성을 억제할 수 있죠. 다시 말해, 두부 속 이소플라본은 여성의 갱년기 탈모는 물론 남성형 탈모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인 셈입니다.


탈모 막아준다는 두부, 맛있게 즐기려면

두부는 성질이 찬 음식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따뜻하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두부를 활용한 요리들 가운데, 요즘처럼 감기에 걸리기 쉬운 환절기에 어울리는 요리가 있죠. 바로 두부 전골입니다.
두부 전골은 버섯, 호박 등 갖은 야채와 두부, 양념을 넣고 보글보글 끓이면 완성되는데요. 비타민과 무기질 등 채소의 영양을 함께 섭취할 수 있어 건강식으로 꼽힙니다. 저녁, 속까지 따뜻하게 채워주는 두부 전골로 두부의 맛과 영양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cyj7110@fnnews.com 조예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