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이준석 "與, 지라시로 尹공세하며 치부 감추려 언론악법 강행"

전민경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8.30 10:09

수정 2021.08.30 10:09

"결국 악법의 수혜자는 집권여당"
(서울=뉴스1) 구윤성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1.8.30/뉴스1 /사진=뉴스1화상
(서울=뉴스1) 구윤성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1.8.30/뉴스1 /사진=뉴스1화상
[파이낸셜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30일 언론중재법을 강행하려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집권여당이 자신들의 치부를 감추기 위한 언론악법을 강행하는 현실은 이해충돌의 교과서적인 사례"라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결국 이 악법의 수혜자는 누구인가"라고 반문하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민주당은 언론의 일부 문제를 침소봉대해서 언론에 재갈을 물리려 하고 있다"며 "기자는 완벽해야 하고, 언론사는 확실하지 않으면 기사를 출고하면 안되고, 사회의 부조리를 밝히기 위한 더 과감하고 적극적인 보도는 지양해야 하는 상황을 만들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러면서도 본인은 정작 더 문제가 있는 사설정보지나 유튜브 방송은 좋아한다"면서 "유력 야권대선주자에 대한 사설정보지 형태의 X-파일을 정당의 최고지도부가 공공연하게 공세의 수단으로 삼기도 한다.
그리고 유튜브 방송에서 근거 없이 공유된 내용을 바탕으로 공세를 펴기도 한다"고 꼬집었다.

지난 7월 송영길 민주당 대표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 관련 파일을 차곡차곡 준비 중'이라고 언급했다가 파장이 커진 것에 대한 언급이다.

이 대표는 수술실 CCTV설치법으로 인한 의료행위의 위축을 비슷한 사례로 들며, "수술실 CCTV의 무리한 추진으로 선의에 의한 적극적인 의료행위가 징계 받고 징벌 받을 수 있는 가능성을 늘려가고 있다"면서 "조금 더 과감하고 적극적인 의료행위를 했을 때 징계의 가능성이 높아졌을 때 사람을 살리기 위한 시도를 하는 것을 조금은 주저하게 되는 것이 인지상정"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정치인들이 표만 생각하면서 일부 매우 부도덕한 의료진의 사례를 자극적으로 침소봉대해서 환자와 의료진을 갈라치기하고 건강보험을 흔들어서 국가의 의료체계를 섣불리 건드렸을 때 의료체계는 크게 앓고 있다"며 "지금 문재인 정부가 언론중재법을 강행하는 상황이 뭐가 다른가"라고 따져물었다.

ming@fnnews.com 전민경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