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에프앤가이드, ‘스마트카르마’와 제휴로 해외투자정보 제공

서혜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8.31 09:35

수정 2021.08.31 09:35

에프앤가이드, ‘스마트카르마’와 제휴로 해외투자정보 제공


[파이낸셜뉴스] 에프앤가이드(대표 김군호, 이철순)는 31일 글로벌 독립 리서치 플랫폼인 '스마트카르마'와 제휴를 통해 해외 리서치 정보를 본격적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제공되는 정보는 미국, 중국, 홍콩과 관련된 기업, 산업 및 투자전략 리포트와 IPO, M&A 자본시장 관련 정보 등이며(영어 원문으로 제공)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글로벌 독립 리서치 플랫폼과의 제휴를 본격화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스마트카르마’는 2014년 9월에 설립돼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런던, 뉴욕에 지사를 둔 글로벌 기업으로 5800여개의 기업을 다루고 있으며, 4만4000개 이상의 독립 리서치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리서치 국가 커버리지는 주로 미국, 중국, 홍콩, 일본, 인도, 한국 등으로 바텀업 종목 분석, 섹터별 분석, 거시경제, 퀀트와 같은 폭넓고 다양한 투자 전략 컨텐츠를 다루고 있다.

설립 이후로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아시아의 최대 독립 리서치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

‘스마트카르마’는 선별된 독립적인 연구자료를 제공하며, 통합된 클라우드 기반 기술을 통해 구축되고 고객에게 서비스되는 글로벌 투자 분석가들의 집단지성 플랫폼으로 볼 수 있다.


일부 서비스는 고객과 투자분석가와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참여형의 투자 네트워크’로 운영된다.

기존 투자자들의 네트워크와는 달리 독립된 투자 전문가와 직접 대화하고, 함께 웨비나에 참가할 수 있다는 점도 스마트카르마의 차별화된 강점이다.

에프앤가이드는 이번 제휴를 통해 국내 기관투자자 및 개인투자자에 특화된 스마트카르마프로와 스마트카르마플러스를 판매하게 된다.

두 상품에서는 우선 해외(미국, 중국, 홍콩) 리서치 자료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관심 종목 및 애널리스트 설정 기능, 웨비나 참여, 스마트카르마가 제공하는 컬렉션의 확인도 가능하며 지주 회사 정보, 해외 IPO 분석, M&A 통계와 같은 유용한 부가 정보의 이용도 가능하다.

에프앤가이드는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글로벌 투자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 중이며, 최근에는 공신력 높은 글로벌 투자정보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CompanyGlobal, ETFGlobal 등을 런칭해 호평 받은 바 있다.

이번 스마트카르마와의 제휴는 검증된 독립 리서치 플랫폼도 적극적으로 발굴해 서비스하는 에프앤가이드의 투자정보 확충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보여진다.


에프앤가이드 관계자는 향후 투자자들에게 다양하고 검증된 글로벌 투자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jmary@fnnews.com 서혜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