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오후 2시 '기후위기와 탄소중립' 주제로 진행
[세종=뉴시스] 박영주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10일 오후 2시에 '제26회 농림식품산업 미래성장포럼'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미래성장포럼은 농림식품 과학기술 분야의 주요 이슈를 주제로 토론하고 미래 비전과 정책 방향을 제시하는 자리로 2014년부터 진행됐다.
이번 포럼은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기후위기와 탄소중립'을 주제로 한 전문가 발표와 종합토론으로 구성됐다. 김용환 서울대 교수, 이상호 영남대 교수, 이흥구 건국대 교수, 김창길 서울대 교수가 발표를 맡는다.
주제발표 이후에는 김종석 전 기상청장을 좌장으로 각 분야 전문가들의 토론이 진행되며 온라인 참여자들과 질의 답변 시간도 마련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미래성장포럼을 통해 각 분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정책에 반영하고, 농업 분야 기술개발 및 연구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농림식품산업 육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포럼은 온라인으로 생중계될 예정으로,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농림기술기획평가원 페이스북과 유튜브 채널, '2021 농식품과학기술대전' 홈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gogogirl@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