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뷰티

헤어라인 교정과 이마축소술의 차이

장은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9.10 17:44

수정 2021.09.10 17:44

이마축소술은 봉합 흉터 남아, 이마축소술 후 헤어라인 추가로 진행하기도 
Unsplash
Unsplash

[파이낸셜뉴스] 헤어 라인 교정, 이마 축소는 이마 모양을 개선하는 수술로 대표됩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비슷해 보이지만 다른 두 수술, 헤어라인 교정과 이마 축소에 대해 다룹니다.

먼저 헤어 라인 교정은 말 그대로 이마를 감싼 헤어 라인을 보기 좋게 다듬어주는 것을 말합니다. 후두부의 모발을 채취해 이마에 이식하기도, 반대로 이마의 모발을 제모하기도 합니다.

이마가 얼굴에 비해 넓을 경우 모발을 이식합니다. 이때 단순히 이마의 넓이를 줄이는 것에서 그치지 않습니다.
3자 이마나 M자 이마 등을 가진 사람은 울퉁불퉁한 헤어 라인을 메꾸기도 합니다. 이때 이마에 가까운 부분은 얇은 모발을 이식해 잔머리처럼 보일 수 있도록 연출하죠. 반대로 이마가 좁을 경우에는 제모를 통해 이상적인 이마 넓이를 찾아줍니다.

이마 축소술은 두피에 가까운 이마 피부를 1cm 내외로 제거한 후 두피를 아래로 당겨 봉합하는 수술입니다.

헤어 라인 교정은 모발 이식 후 모발이 자라기까지 일정 기간이 필요하지만, 이마 축소는 별도의 기간이 필요 없어 효과를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이마에 절개 흉터가 남을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흉터를 가리기 위해 헤어 라인 교정을 추가로 진행하기도 합니다.

두 수술 모두 숙련된 전문의가 수술하지 않으면 자칫 어색한 헤어 라인이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숙련된 전문의가 집도하는 것은 물론이 수술 후 사후 케어까지 꾸준하게 이루어지는 병원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죠. 또한 모든 수술은 부작용이 따를 수 있으므로 수술은 전문가와의 오랜 상담을 통해 신중히 결정할 것을 권합니다.

moasis@fnnews.com 장은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