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연예일반

"재난지원금 좋아 공중제비" 장제원 아들 노엘, SNS 게시물 모두 삭제

뉴스1

입력 2021.09.13 09:36

수정 2021.09.13 10:08

노엘 © 뉴스1
노엘 © 뉴스1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래퍼 노엘(21·본명 장용준)이 재난지원금 대상자들을 조롱하는 듯한 발언을 해 논란이 된 가운데, SNS 기존 게시물까지 모두 삭제했다.

국민의힘 장제원의 의원의 아들이기도 한 노엘은 지난 1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게시물을 올렸다. 그는 지난달 발표한 본인의 곡 '이미 다 하고 있어'에 '구려', '노엘은 자기자랑하는 것보단 자신이 느끼는 내면의 감정들을 감성적으로 풀어내는 곡들이 훨씬 좋은 듯'이라는 댓글이 달리자 이를 캡처한 뒤 '재난지원금 받으면 좋아서 공중제비 도는 XX들이 인터넷에선 XX 센 척 하네'라는 글을 올렸다.

최근 정규 앨범을 발표한 노엘은 자신의 곡에 혹평이 이어지자 되레 이를 비난하는 발언을 했지만, 결이 맞지 않는 '재난지원금'이라는 키워드를 끌고 들어와 또 다른 논란을 낳았다. 특히 재난지원금 대상자인 국민의 88%를 조롱하는 뉘앙스(어감)의 글로 많은 이들을 뿔나게 했다.

이후 노엘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모두 삭제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게시물을 게재 뒤 하루가 지나면 자동으로 없어지지만, 노엘은 13일 오전 현재 본인의 인스타그램 기존 게시물까지 모두 삭제한 상황이다. 다만 계정은 삭제하지 않았다.


한편 노엘은 1인 레이블 글리치드컴퍼니를 설립하고 홀로 활동 중이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