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뷰티

이미지는 눈썹에 따라 달라진다

장은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9.13 18:02

수정 2021.09.13 18:02

눈썹 결만 정리해도 한결 깔끔한 인상 연출할 수 있어, 눈썹 모양에 따라 이미지도 달라진다
Unsplash
Unsplash

[파이낸셜뉴스] 새롭게 찾아온 계절, 이미지 변신을 꾀하고 있다면 눈썹 모양 먼저 바꿔보세요. 눈썹 모양을 바꾸면 지금까지 본 적 없던 새로운 인상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렷하고 깔끔한 인상 주는 각진 눈썹

어딘가 어수룩한 인상이 고민이었다면 거울 속 눈썹 모양을 체크해보세요. 눈썹 앞머리에 털이 사방으로 뻗어나가고, 눈썹꼬리에 잔털이 보송보송하게 자라고 있나요? 털의 방향이 일관적이지 않고 잔털이 돋보이는 눈썹은 순수한 인상을 줄 수 있지만 세련된 인상을 주기엔 어딘가 부족하죠. 눈썹 앞머리를 사각형, 꼬리를 삼각형으로 날렵하게 다듬어주면 화려하면서도 깔끔한 인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깔끔한 선과 진한 색을 가진 눈썹은 이목구비는 물론이고 눈빛마저 선명하게 만듭니다.

◇순한 인상 갖고 싶다면 통통한 일자 눈썹

움푹 팬 눈, 각진 턱, 긴 구레나룻 등 강인해 보이는 외모 때문에 고민했다면 눈썹을 다듬어 모난 부분 없이 만들어주세요. 눈썹의 두께를 최대한 통통하게 살리고, 수평을 유지하며 일자로 다듬어준다면 아이처럼 순하고 사랑스러운 인상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단 눈썹 두께가 눈보다 두껍거나 관자놀이에 닿을 만큼 길이를 길게 그리는 것은 자제해 주세요. 되려 과하고 부담스러운 인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스타일리시하고 힙한 분위기, 눈썹 스크래치

눈썹에 날렵한 선을 긋는 ‘스크래치’를 통해 시크하고도 힙한 인상을 가질 수 있습니다.
남자 래퍼, 로커, 아이돌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스크래치가 글로벌 패션 브랜드 런웨이는 물론이고 여자 아이돌의 무대와 모델 화보에서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가수 아이유 역시 한쪽 눈썹 끝에 스크래치를 더해 ‘멋쁨’ 뽐낸 적 있죠. 스크래치가 한 줄이냐 두 줄이냐에 따라 느낌도 달라집니다.
한 줄은 스타일리시하고 힙한 반면, 두 줄은 유니크한 매력을 더해줍니다.

moasis@fnnews.com 장은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