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아이스크림미디어, 에듀테크 우수기업 콘테스트서 교육부장관상 수상

아이스크림미디어, 에듀테크 우수기업 콘테스트서 교육부장관상 수상

[파이낸셜뉴스]아이스크림미디어는 ‘2021 제 17회 에듀테크 우수기업 콘테스트’에서 에듀테크 서비스 부문 대상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정보진흥협회에서 주관하는 ‘2021 에듀테크 우수기업 콘테스트’는 교육 정보화 기업의 우수 제품을 발굴 및 육성하여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퀴즈, 토론, 협동 학습이 가능한 초∙중등 온∙오프라인 수업 플랫폼 ‘띵커벨(ThinkerBell)’을 출품해 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약 10만 명의 회원수를 보유한 띵커벨은 학급 내에서 교사와 학생이 함께 실시간으로 퀴즈를 풀고 토론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스크린을 통해 교사가 출제하거나 이미 업로드 되어있는 문제들을 학생이 모바일로 응답하는 참여형 수업 도구다.
학생별∙문항별 결과 데이터를 리포트 형식으로 제공해 간단한 쪽지 시험을 대체할 수도 있다. 띵커벨은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개학을 단행한 작년부터 급속도로 이용자가 증가하며 아이스크림미디어의 메인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허주환 아이스크림미디어 대표는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띵커벨만의 차별화된 콘텐츠와 독자적인 에듀테크 기술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내 초등 교육 현장에 맞는 수업 도구 콘텐츠와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해 더욱 스마트한 온라인 원격 수업 환경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leeyb@fnnews.com 이유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