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모바일

애플워치7 화면 키우고 두께 줄였다...에르메스 밴드 출시

이보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09.15 09:30

수정 2021.09.15 09:30

올 가을 출시 예정
[파이낸셜뉴스]
애플워치7 애플 제공
애플워치7 애플 제공

에르메스 애플워치7 밴드 애플워치7 애플 제공
에르메스 애플워치7 밴드 애플워치7 애플 제공

애플이 신형 스마트워치인 '애플워치7'을 공개했다. 디스플레이 화면은 키우고 베젤은 얇아졌다. 디자인은 전작보다 더 부드러운 곡선 형태의 모서리로 이뤄졌다. 새롭게 설계된 전면 크리스탈을 탑재해 역대 워치 시리즈 중 가장 뛰어난 내구성을 갖췄다고 애플측은 설명했다.

애플은 14일(현지시간)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애플파크에서 온라인으로 스페셜 이벤트를 열고 올 가을 출시될 워치7 시리즈를 소개했다.

애플워치7 시리즈의 디스플레이는 독특한 굴절형 가장자리를 갖춰 화면 전체에 담긴 시계 페이스 및 앱들이 케이스의 곡면과 매끄럽게 이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화면의 크기는 전작보다 20% 정도 넓어졌다. 두께는 40% 얇아지면서 테두리가 1.7mm에 불과하다. 워치는 41mm와 45mm 크기로 출시된다.

출시 색상은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그린, 새로운 블루, (프로덕트)레드1 등 5가지 알루미늄 케이스 색상을 포함한다. 에르메스, 나이와 협업한 전용 밴드 및 시계 페이스들도 공개한다.

애플워치7는 손목을 내리고 있는 동안에도 상시표시형 레티나 디스플레이로 인해 전작보다 실내에서 최대 70% 더 밝아 손쉽게 시계 화면 확인이 가능하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도 새 디스플레이의 모양과 크기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최적화됐다. 애플워치7엔 더 커진 크기의 서체 2개와 새로운 QWERTY 키보드를 제공한다. 애플워치7는 한 번의 충전으로 18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새로운 충전 아키텍처 및 마그네틱 급속 충전 USB-C 케이블을 통해 전작대비 33% 향상된 충전 속도를 제공한다.

애플워치7는 올 가을 출시될 예정이다.


제프 윌리엄스 애플 최고운영책임자는 "워치OS 8을 탑재한 애플워치는 는 유용한 신규 기능들을 제공해 고객들이 원활하게 소통하고, 활동 및 운동을 추적하고, 전반적인 건강 및 웰빙 상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spring@fnnews.com 이보미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