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동물의 숲'하며 기부"…LG전자, MZ세대와 메타버스 기부 캠페인

LG전자가 게임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 구축한 해비타트존. LG전자 제공
LG전자가 게임 '모여봐요 동물의 숲'에 구축한 해비타트존. LG전자 제공

LG전자는 뉴노멀 시대에 맞춰 메타버스 게임을 활용해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해부터 진행해 온 글로벌 기부 캠페인 ‘LG 컴 홈 챌린지'를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고객 참여형 방식으로 실시키로 했다.

LG전자는 인기 게임 ‘모여봐요 동물의 숲’, ‘포트나이트’ 등 게임 메타버스 플랫폼에 ‘건강한 삶’을 주제로 LG 생활가전 체험존을 운영한다.

고객은 게임 속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면서 기부에도 참여할 수 있다.

동물의 숲 게임에 접속해 방문 코드(꿈번지)를 입력하면 3가지 컨셉트의 테마존으로 이뤄진 가상 섬 ‘LG 홈 아일랜드’에 방문할 수 있다.

LG 홈 아일랜드는 △미로탐험을 즐기며 LG 트롬 세탁기·건조기·스타일러를 살펴볼 수 있는 의류관리가전 존 △과일과 물고기를 채집하며 LG 냉장고·오븐·전자레인지를 체험할 수 있는 주방가전 존 △LG 에어컨과 공기청정기와 함께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 에어솔루션 존 등으로 구성된다.

섬을 투어한 뒤 게임 속 해비타트존에서 촬영한 인증샷을 해시태그 ‘#LGHome, #LGHomeInAnimalCrossing’와 함께 본인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에 게시하면 공동 기부에 참여하게 된다. 포트나이트의 ‘LG 헬씨 홈’ 맵을 방문해도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에어컨·세탁기·건조기 등 건강에 도움을 주는 LG 가전들을 모두 활성화시켜 미션을 수행하고 해시태그 ‘#LGHome #LGHealthyHomeInFortnite’와 함께 SNS에 공유하면 된다.

LG전자는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과 함께 비영리 단체인 한국해비타트에 약 21만달러(한화 2억 5000만원)를 기부한다.
이 기부금은 케냐, 인도, 베트남 등의 주택 및 학교·도서관 건설, 공동식수 및 화장실 등 위생환경 개선 등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한편 LG전자는 지난해에도 ‘집이 자신에게 주는 특별한 이유’를 주제로 한 동영상 공유 캠페인을 진행했다. LG전자는 참여고객들과 함께 한국해비타트에 기부해 케냐, 인도, 베트남의 주거환경 개선활동을 지원하고 200여개 가전제품을 기증한 바 있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