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세종문화회관 사장에 안호상...서울시, 문화본부 산하 재단 임원 임명

세종문화회관 사장에 안호상...서울시, 문화본부 산하 재단 임원 임명
[파이낸셜뉴스] 서울시는 공석 중인 문화본부 산하 3개 재단의 신임 임원 총 27명을 1일자로 임명한다고 밝혔다.

△세종문화회관 사장에 안호상 △서울시립교향악단 대표이사에 손은경, 이사장에 강규형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에 이경돈, 이사장에 권영걸 등이다.

먼저 안호상 세종문화회관 신임 사장은 예술의전당 공연사업국장, 예술사업국장, 서울문화재단 대표이사, 국립중앙극장 극장장 등을 역임했다.

서울시립교향악단 손은경 신임 대표이사는 CJ제일제당 마케팅본부장(부사장 대우)을 거쳐 현재 CJ제일제당 경영지원실 자문역으로 재직중이다. 강규형 신임 이사장은 명지대 교양학부 교수로 재직중이며 과거 KBS 교향악단 운영위원을 지냈다.

서울디자인재단 이경돈 신임 대표이사는 신구대학교 공간디자인과 교수로 재직중이며 (사)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 회장, 서울시 디자인총괄본부 기획관을 지냈다. 권영걸 신임 이사장은 서울예술고등학교 교장, 동서대학교 석좌교수로 재직중이며 전 서울시 디자인서울총괄본부장을 역임했다.

주용태 서울시 문화본부장은 "현장경험뿐만 아니라 공공기관 운영 경험, 그리고 학문적 전문성을 가진 서울시 문화본부 산하 재단의 임원들이 서울의 문화산업발전과 예술진흥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coddy@fnnews.com 예병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