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부산병무청, 동서대와 병무행정 홍보 활성화 업무협약

권병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0.01 15:37

수정 2021.10.01 15:37

윤주봉 부산지방병무청장(오른쪽)과 정도운 동서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제공=부산병무청
윤주봉 부산지방병무청장(오른쪽)과 정도운 동서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제공=부산병무청

[파이낸셜뉴스] 부산병무청은 1일 동서대학교와 대학생들의 원활한 병역이행 지원과 병무행정 홍보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동서대 학생대상 병무행정서비스 지원 △병무행정 홍보 활성화를 위한 협력 △동서대 IFS 프로젝트 연계 활동 지원 △두 기관 보유장비 및 시설 활용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IFS(In-school Field Study)는 실무를 위한 보다 고도화된 교내현장 교육으로, 기업·관공서 등과 협력하여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것을 말한다.

부산병무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영상, 디자인 및 IT융합 분야에 특화된 동서대의 전문성과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병무행정에 접목시켜 최신 트렌드와 청년 눈높이에 걸맞는 병무행정 홍보영상을 제작하는 등 서로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윤주봉 부산병무청장은 "앞으로 동서대와 협력해 병역의무이행에 대한 보다 정확한 정보제공과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방향으로 홍보 활동을 펼치겠다"면서 "이번에 참여하는 동서대 광고홍보학과 학생들에게는 현장과 소통해 실무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