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연천소식]군, 11월까지 공공비축미곡 매입 등

연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연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연천=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연천군은 오는 5일부터 산물벼 등 공공비축미곡을 매입한다고 1일 밝혔다.

군은 산물벼를 이달 말까지 매입하고, 건조벼는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매입할 예정이다. 매입계획량은 총 4736t으로, 곡종은 대안과 참드림 등 2개 품종이다.

포대(건조)벼는 3886t, 산물벼는 850t으로 지난해 매입량 대비 749t(18.7%) 증가한 물량이며 경기도 내 매입량의 20%에 해당된다.

산물벼는 오는 5일 시작으로 31일까지 연천농협 RPC와 유창RPC에서 매입을 실시하며, 건조벼는 11월 중 읍·면별로 지정 장소에서 매입할 계획이다.

올해 공공비축미 매입가격은 매입 시 등급 판정에 따라 매입 직후 포당 40㎏ 우선지급금 3만원을 지급한다. 추가지급금(차액금)은 산지 쌀값 조사결과에 따라 오는 12월 31일 정산해서 지급하게 된다.

◆연천군 드림스타트, 10월 안과검진·안경지원 운영

연천군 드림스타트는 관내 취약계층가정을 대상으로 ‘안과검진·안경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5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관내 안과의원 1개소(조은안과)와 안경점 4개소(로하스안경· 안경마루·101안경콘택트·EYE편한안경콘택트)와의 협력으로 진행된다.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은 협력 안과를 방문해 안과검진(시력체크, 사시검사, 망막검사, CT검사) 및 안질환 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안경 필요 소견서를 받은 아동은 협력 안경점을 방문하면 안경 구입비를 최대 5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연천군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의 취약계층 아동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양육환경을 비롯해 신체, 건강, 인지, 언어, 정서, 행동 등 아동발달 영역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