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2021 경기도 문화기술 전람회' 13~17일 스타필드 하남서

기사내용 요약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홀로그램·XR·키네틱아트 등 전시
문화기술 이동전시관 ‘어스 뮤지엄’ 운영
미디어아트 대가 백남준 초청전도

2021 경기도 문화기술 전람회. *재판매 및 DB 금지
2021 경기도 문화기술 전람회.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박상욱 기자 =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13~17일 스타필드 하남에서 '2021 경기도 문화기술 전람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문화기술(CT)이란 예술, 디자인, 인문사회학 지식 및 감성과 기술이 만나 인간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콘텐츠를 개발/제작/유통/서비스하는 총체적인 기술을 말한다.

이번 전람회에서는 홀로그램, 미디어아트, 키네틱아트(움직이거나 움직이는 부분이 포함된 예술작품), XR(확장현실) 등의 기술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총 23개가 전시된다.

도가 제작 지원한 콘텐츠 및 찾아가는 문화기술 이동전시관 '어스 뮤지엄', 백남준 아트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백남준 작가의 미디어아트 작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도는 더 많은 도민이 전시를 즐길 수 있도록 ㈜신세계프라퍼티와 협력해 유동 인구가 많은 스타필드 하남에서 전시를 진행한다.
실내 5개의 아트리움, 대형 미디어타워, 야외 주차장 및 건물 외벽을 활용해 콘텐츠를 선보인다.

경품 이벤트로 행사 기간 5일 동안 실내 5개의 전시구역을 관람하고 스탬프를 획득하면 야외공간의 로봇VR어트랙션 탑승권 또는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

경기도 관계자는 "코로나에 지친 도민들이 문화기술 콘텐츠를 통해 조금이나마 즐거움을 느끼고 이를 통해 문화기술을 보다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문화기술 산업을 계속해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w78@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