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

AB6IX, 정규 2집 초동 10만 돌파…자체 최고 경신

AB6IX/브랜뉴뮤직 제공 © 뉴스1
AB6IX/브랜뉴뮤직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AB6IX(에이비식스)가 새 앨범 '모어 컴플리트'(MO' COMPLETE)로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5일 소속사 브랜뉴뮤직에 따르면 지난 9월27일 발매된 AB6IX의 정규 2집 '모어 컴플리트'는 발매와 동시에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에 진입했다. 벅스에서는 1위 석권은 물론 앨범에 수록된 전곡을 줄 세웠고, 일본, 홍콩, 인도네시아 등 11개국에서 아이튠즈 앨범 차트 톱10 진입 및 타이틀곡 '체리'(CHERRY)로는 15개국 아이튠즈 차트 톱10을 차지하는 등 호성적을 내며 글로벌한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특히 AB6IX는 이번 앨범으로 한터 차트 기준 초동(음반 발매 일주일간 판매량)(9월28일~10월4일 집계) 10만 장을 돌파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이번 타이틀곡 '체리' 뮤직비디오는 공개 3일 만에 1000만 뷰를 훌쩍 넘기고 유튜브 내 인기 급상승 음악에 랭크되는 등 유의미한 성과를 달성했다.

신곡 '체리'는 이루고자 하는 꿈이나 좋아하는 대상을 체리에 비유한 재밌는 가사가 돋보이는 신나는 펑크 팝 장르의 곡으로 에너지 넘치는 퍼포먼스와 청량한 매력으로 케이팝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자체 최고 기록 경신으로 커리어 하이 행진을 펼치고 있는 AB6IX는 '체리'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