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음악·공연

에스파 "첫 피지컬 앨범 발표 떨려…선주문 40만에 놀라"

뉴스1

입력 2021.10.05 11:09

수정 2021.10.05 11:09

에스파/SM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
에스파/SM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에스파가 처음으로 피지컬 앨범을 발표하는 소감을 전했다.

에스파는 5일 오전 11시 첫 번째 미니앨범 '새비지'(Savage)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앨범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날 지젤은 "첫 데뷔 미니앨범으로 발매해 설레고 떨린다. '새비지'로 더욱 업그레이드된 에스파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인사했다.


이어 카리나는 이번 앨범 선주문이 40만장을 넘었다는 것에 대해 "40만 장이 넘었다는 얘기를 듣고 굉장히 놀랐다"라며 "앨범이 처음이라 이렇게 반응이 뜨거울 줄 몰랐는데 이렇게 많은 사랑 주셔서 감사하다, 더 좋은 노래와 무대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난해 11월 싱글 '블랙맘바'(Black Mamba)로 데뷔 이후 처음 발표하는 피지컬 미니 1집 '새비지'에는 파워풀한 매력의 타이틀 곡 '새지비'를 비롯해 세계관 스토리를 담은 곡 '아이너지'(ænergy), 파워풀한 댄스곡 '아윌 메이크 유 크라이'(I'll Make You Cry), 긍정적 메시지 담은 '예삐 예삐'(YEPPI YEPPI), 톡톡 튀는 댄스곡 '아이코닉'(ICONIC), 서정적 멜로디의 팝 곡 '자각몽 (Lucid Dream)'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타이틀 곡 '새비지'는 앞서 공개된 '블랙맘바'와 '넥스트 레벨'(Next Level)에 이어 에스파만의 세계관 서사를 담은 곡으로, 에스파와 아바타 '아이'(ae)가 조력자 '나이비스'(nævis)의 도움으로 광야(KWANGYA)로 나아가 블랙맘바와 맞서는 스토리를 흥미롭게 담아냈다.

5일 오후 6시 발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