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음악·공연

지젤 "아이 에스파·나이비스 뮤비 등장, 광야 세계관 확장"

뉴스1

입력 2021.10.05 11:50

수정 2021.10.05 11:50

에스파 지젤/SM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
에스파 지젤/SM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에스파가 아바타 '아이'와 조력사 '나이비스'에 대해 언급했다.

에스파는 5일 오전 11시 첫 번째 미니앨범 '새비지'(Savage)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앨범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날 지젤은 신곡 뮤직비디오에 대해 "'넥스트 레벨'에 등장한 나이비스가 이번 뮤직비디오에도 등장한다"고 귀띔했고, 닝닝도 "아이 에스파 친구들도 등장한다"며 "함께 춤도 추고 멋있게 등장하니 지켜봐달라"고 덧붙였다.

이어 지젤은 "'블랙맘바'와 '넥스트 레벨'에 이어 이번에 '새비지'까지 하나의 세계관 스토리로 보여드리려고 한다"라며 "처음에 '블랙맘바'가 등장하고 그 다음에 광야로 간 것이고, 이번에는 나이비스와 함께 블랙맘바와 맞서는 내용이라 점점 세계관을 확장시킨다"고 설명했다.

이어 카리나는 "그리고 뮤직비디오에 그래픽 애니메이션이 들어있는데 SM이 새롭게 시도하는 것 중 하나"라며 "아바타, 모션그래픽 등이 우리 세계관을 다채롭게 보여드리려고 노력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우리에게 아바타가 있다는 독특한 세계관을 더욱 실감나게 선보이기 위해서 메타버스 장르를 활용했는데 이번에도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곡이라 CG 등을 통해 세계관에 더 몰입할 수 있게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에스파가 지난해 11월 싱글 '블랙맘바'(Black Mamba)로 데뷔 이후 처음 발표하는 피지컬 미니 1집 '새비지'에는 파워풀한 매력의 타이틀 곡 '새지비'를 비롯해 세계관 스토리를 담은 곡 '아이너지'(ænergy), 파워풀한 댄스곡 '아윌 메이크 유 크라이'(I'll Make You Cry), 긍정적 메시지 담은 '예삐 예삐'(YEPPI YEPPI), 톡톡 튀는 댄스곡 '아이코닉'(ICONIC), 서정적 멜로디의 팝 곡 '자각몽 (Lucid Dream)'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타이틀 곡 '새비지'는 '블랙맘바'와 '넥스트 레벨'(Next Level)에 이어 에스파만의 세계관 서사를 담은 트랩 장르 곡으로, 에스파와 아바타 '아이'(ae)가 조력자 '나이비스'(nævis)의 도움으로 광야(KWANGYA)로 나아가 블랙맘바와 맞서는 스토리를 흥미롭게 담아냈다.

5일 오후 6시 발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