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제23회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아모레퍼시픽 대통령 표창 받아

이정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0.14 18:48

수정 2021.10.14 18:48

아모레퍼시픽 크리에이티브센터 허정원 상무(오른쪽)가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 크리에이티브센터 허정원 상무(오른쪽)가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은 '제23회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디자인경영부문에서 대상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자인대상은 디자인 주도의 경영실적이 우수한 선도기업, 지자체 등을 대상으로 한 국내 디자인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디자인경영부문에서는 디자인을 주도로 제조·서비스 혁신을 이루고 디자인 경영전략 수립 및 개발 투자, 인재양성 등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기업에 상을 준다.


아모레퍼시픽은 1945년 창립 이후 디자인을 기업 및 브랜드의 경쟁력 중 하나로 삼고 건축과 공간, 제품, 사회공헌, 문화 메세나 등 모든 기업 활동에서 주요한 전략적 요소로 활용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서울 본사를 비롯해 미지움연구소, 아모레 뷰티 파크, 원료식물원 등 비상업 건축공간과 아모레성수, 제주 오설록의 티스톤 등 다양한 공간에 담긴 확고한 디자인 철학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브랜드 측면에서도 차별화된 제품 패키지, 다양한 협업, 플래그십 스토어 등에서 각 브랜드가 가진 감성을 일관되고 매력 있는 디자인으로 표현해 경쟁력을 높였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