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빅데이터MSI]15일 오전 주식시장 심리 4단계 '보통'

기사내용 요약
톱5, LG전자·LG·NAVER·POSCO·롯데케미칼
워스트5, 강원랜드·KCC·엔씨소프트·동원F&B·신한지주

[빅데이터MSI]15일 오전 주식시장 심리 4단계 '보통'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이주혜 기자 = 15일 오전 빅데이터로 분석한 주식시장 코스피 200종목의 시장심리지수(Market Sentiment Index·MSI)는 4단계 '보통'으로 나타났다.

뉴시스와 코스콤이 공동으로 뽑아낸 빅데이터 MSI(http://m.newsis.com/stock.html, 모바일 전용)에 따르면 전 거래일 오후 4시부터 이날 오전 8시까지 집계된 코스피 MSI 레벨은 전 거래일과 동일했다.

대장주 삼성전자의 MSI 레벨은 3단계로 집계됐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 SK하이닉스는 5단계, NAVER는 7단계, 카카오는 6단계, LG화학은 6단계, 현대차는 2단계, 셀트리온은 4단계로 나타났다.

[빅데이터MSI]15일 오전 주식시장 심리 4단계 '보통'
(출처=뉴시스/NEWSIS)
시장심리지수(MSI)가 가장 높은 톱5에는 LG전자·LG·NAVER·POSCO·롯데케미칼이 선정됐다.

MSI가 가장 낮은 워스트5에는 강원랜드·KCC·엔씨소프트·동원F&B·신한지주가 꼽혔다.


뉴시스와 코스콤은 250개 주요 상장 기업에 대해 감성 사전을 만들어 해당 종목의 실시간 점수를 산출하고 이를 최근 1년 간의 흐름과 비교해 MSI 레벨로 제시하고 있다.

※ 빅데이터MSI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 결과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식시장에서는 다양한 국내외 변수가 존재하기 때문에 한 지표로만 판단하면 뜻하지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공감언론 뉴시스 winjh@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