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동서식품, '동서 한잔용 보리차' 출시

동서식품, '동서 한잔용 보리차' 출시

[파이낸셜뉴스] 동서식품은 '동서 보리차'를 한 잔씩 마실 수 있는 티백 제품인 '동서 한잔용 보리차'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2L용 보리차 제품과 관련해 소비자 의견을 반영한 제품이다. 동서 보리차만의 진하고 구수한 맛을 한잔 용량의 티백에 담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찬물에서도 잘 우러날 수 있도록 동서식품만의 노하우로 보리의 로스팅 강도와 분쇄 정도를 최적화했다는 회사 측 설명이다.

동서식품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동서 한잔용 보리차의 디지털 필름을 공개하고, 이와 연계한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동서 한잔용 보리차는 전국 할인점에서 티백 100개(120g) 기준 7300원, 티백 50개(750g) 기준 3720원, 티백 20개(30g) 기준 152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동서식품은 지난 1986년 녹차 티백을 시작으로 국내 차(茶) 시장을 이끌어 오고 있다고 자평했다. 보리차를 비롯해 '현미녹차', '둥굴레차', '메밀차', '루이보스 보리차', '도라지 작두콩차', '자색 옥수수차' 등 다양한 차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동서 한잔용 보리차는 기존 대용량 제품을 음용하기 어려웠던 소비자는 물론, 카페인이 없기 때문에 물 대신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곡물차를 찾는 소비자들까지 두루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gmin@fnnews.com 조지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