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군포시 ‘위드코로나 적응’ 제안공모…29일마감

강근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0.18 12:19

수정 2021.10.18 12:19

군포시 ‘더 나은 군포 위한 새로운 생각’ 공모제안 안내문. 사진제공=군포시
군포시 ‘더 나은 군포 위한 새로운 생각’ 공모제안 안내문. 사진제공=군포시

【파이낸셜뉴스 군포=강근주 기자】 군포시가 창의적인 시정발전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시정에 반영하고자 시민제안 공모를 진행한다.

공모 주제는 코로나19 위기극복과 위드&포스트 코로나 일상회복 지원, 더 나은 군포를 위한 도시 균형발전, 시민 삶의 질 향상 등 시정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분야다. 공모에는 군포시정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무원도 가능하다.

제안 접수는 오는 29일까지 우편(경기도 군포시 청백리길 6, 군포시청 기획예산담당관), 또는 국민신문고(시민은 epeople.go.kr 공무원은 epeople.go.kr:8055), QR코드를 활용한 네이버폼, 이메일(neonosuk@korea.kr), 방문신청(군포시청 기획예산담당관, 또는 각 동 행정복지센터) 등 다양하게 할 수 있다.

군포시는 두 차례에 걸친 실무 심사와 최종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말 우수제안 선정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금상 300만원 부상금, 은상 200만원, 동상 100만원, 장려상 30만원, 노력상 10만원이 수여된다.
부상금은 지역화폐인 군포애머니 또는 온누리상품권으로 제공된다.


공무원일 경우 특별승급과 희망부서 전보 우선권 부여 등 혜택이 주어진다. 타 기관 공무원일 경우 해당 기관에 혜택을 위한 협조를 요청할 계획이다.


한대희 군포시장은 18일 “위드 코로나19가 현실화되는 상황에서 이에 적응하고 일상 회복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하고자 하니, 제안 공모에 많은 분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