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우리는 애플TV" SK브로드밴드서 애플 콘텐츠 본다

이보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1.10.25 10:31

수정 2021.10.25 10:31

4일부터 애플TV 4K 제공...디즈니플러스보다 한주 앞서
애플TV에 Btv앱 탑재, 일부 셋톱박스에 애플TV 앱 자동설치
[파이낸셜뉴스]
SK브로드밴드 제공
SK브로드밴드 제공


SK브로드밴드가 국내 IPTV 최초로 애플과 협력한다. 11월 12일 공식 론칭되는 디즈니플러스보다 한주 앞선 한국을 찾는 것이다. 넷플릭스, 디즈니 등 글로벌 OTT와 제휴를 맺지 않은 SK브로드밴드가 애플과의 협업으로 반격에 나섰다.

SK브로드밴드는 11월4일부터 ‘애플TV 4K’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Apple TV앱과 Apple TV+ 도 일부 B tv 셋톱박스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애플 TV 4K'는 애플 미디어 스트리밍기기로 일종의 셋톱박스처럼 이용가능한다.


애플 TV 4K를 켜면 B tv 앱이 자동으로 설치되고, B tv 접속 시 별도 인증없이 매끄럽게 전환된다. 국내에서 IPTV 플랫폼에서 애플TV 4K를 통해 제공되는 건 처음이다.

애플 TV 4K는 극장같은 시청 환경을 제공한다. 국내 스트리밍 기기 중 유일하게 돌비 버전과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한다. 4K HDR 디스플레이와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도 강점이다. 애플TV 4K를 통해 선호하는 다양한 TV 프로그램, 영화, 음악, 사진을 간편하게 감상할 수 있다. 또 에어플레이를 이용하면 동영상, 교내 프로젝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아이폰, 아이패드, 맥 등의 애플 기기에서 TV로 쉽게 공유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애플 TV 4K를 월 6600원, 36개월 할부(판매)로 제공한다.
26일부터 11월 3일까지 9일간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와 고객센터에서 사전 예약 접수를 받는다.

한편, SK브로드밴드를 통해 Apple TV 4K를 구매하고 B tv를 이용하는 고객은 Apple TV+를 최대 6개월 간 무료 체험할 수 있다.
기존 B tv 가입자도 별도 코드를 통해 3개월 동안 Apple TV+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spring@fnnews.com 이보미 기자

fnSurvey